사이버라인, ‘아스텔ELN-에디트’ 출시
상태바
사이버라인, ‘아스텔ELN-에디트’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8.0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연구노트 전용 에디터 … 보안 기능·자체 검색엔진 탑재

사이버라인(대표 최정수 www.cyber-line.co.kr)는 전자연구노트 솔루션 ‘아스텔레ELN(Astele Electronic Laboratoty Note)’에 이어 전문 에디터가 포함된 ‘아스텔ELN-에디트(AsteleELN-Edi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스텔ELN-에디트는 웹 기반으로 PC에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 특징이 있다.

아스텔ELN-에디트는 스니펫(Snippet)과 템플릿(Template) 개념을 에디터에 접목시켜 엑셀과 유사한 표 편집부터 데이터시트, 로데이터(rawdata)분석과 도식화, 군분리, 수식 등 각 분야별 맞춤형 기능을 한 번의 클릭으로 제공하며 MS 오피스, 한컴오피스 등과 호환돼 이들 문서편집기 내 내용 삽입이 가능하다. 또 감사/추적, 보안등급에 따른 일반/특별열람, 감사/기록 등의 보안 기능까지 제공하며, 자체 검색엔진을 탑재해 연구기록물의 본문부터 첨부파일까지 검색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이버라인은 “전자연구노트 시스템이 기업/기관의 소중한 지식재산권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물론이고 실제 연구자들이 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실효성있는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버전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