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한국 앱 개발자 위한 ‘FbStart’ 플래그쉽 행사 개최
상태바
페이스북, 한국 앱 개발자 위한 ‘FbStart’ 플래그쉽 행사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8.0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제공 무료 개발 도구와 서비스 활용 방안 소개

페이스북코리아는 국내 창업가, 파트너, 업계 전문가 및 페이스북 관계자들이 자리한 가운데 강남구 논현동 SJ쿤스트할레에서 ‘FbStart 서울’을 열었다. 2014년 f8 컨퍼런스를 통해 처음 소개된 FbStart는, 모바일 앱 스타트업들이 페이스북의 무료 개발 도구 및 서비스를 활용해 앱 기획 및 제작 과정 전반에 걸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FbStart 서울’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처음 열리는 FbStart의 플래그쉽 행사로, 모바일 앱 스타트업의 페이스북 플랫폼과 개발 도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멘토링을 바탕으로 국내 개발자들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FbStart 서울’ 행사는 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지사장과 케빈 프라이어(Kevin Prior) 페이스북 제품 마케팅 매니저의 발표로 막을 올렸다.

이 발표에서는 국내 개발자 커뮤니티를 위한 페이스북의 지원 방안과 FbStart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국내 도입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어 진행된 세션에서는 ‘신속한 개발 및 출시’, ‘훌륭한 UX 만들기’, ‘유기적인 앱 성장’, ‘유료 채널을 통한 앱 성장’, ‘데이터 수집 및 빠른 처리’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