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고전류 PMBus 컨버터 출시
상태바
TI, 고전류 PMBus 컨버터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8.0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파수 동기화로 EMI 감소 … 적응형 전압 스케일링으로 전력 효율 향상

TI코리아(대표 켄트 전 www.ti.com/kr)는 20A, 30A 동기식 DC/DC 벅 컨버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신제품은 PMBus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적응형 전압 스케일링(AVS)이 가능하며, 주파수 동기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노이즈(noise)와 EMI/EMC를 줄여준다.

TI의 스위프트(SWIFT) 20A TPS544B25, 30A TPS544C25 컨버터는 소형 파워스택(PowerStack)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MOSFET도 통합돼 유/무선 통신, 산업용 및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 등을 비롯한 다양한 시장에서 공간 제약적이고 전력 밀도가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SIC을 구동할 수 있다. 이들 컨버터는 TI의 웹벤치(WEBENC 온라인 설계 툴과 함께 사용하면 전력 변환을 보다 간소화하고 전원 공급장치 설계 과정을 단축할 수 있다고 T코리아는 설명했다.

이 외에도 TPS544B25와 TPS544C25는 PMBus 명령 없이 한 개의 저항을 사용하여 출력 전압을 설정하고 디바이스를 동작시킬 수 있는 핀 스트래핑(pin-strapping)을 제공하며, PMBus 인터페이스를 통한 각종 기능을 프로그램할 수 있다.  출력 전압/전류/외부 온도에 대한 실시간모니터링 및 PMBus를 통한 오류 보고 기능은 전원 공급장치 설계를 간소화하고 신뢰성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부품 수와 시스템 비용을 감소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