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관리자의 날' 맞아 IT 브레인 기능 강조
상태바
팀뷰어, '관리자의 날' 맞아 IT 브레인 기능 강조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7.3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 관리자 업무 효율성 향상

팀뷰어(TeamViewer)는 7월 31일 '시스템 관리자의 날'을 맞아 효과적인 업무를 위한 솔루션인 ‘IT 브레인’을 소개했다. 시스템 관리자의 날(SysAdmin Day)은 IT에 기반한 서비스가 순조롭게 이행되도록 음지에서 노력하고 있는 시스템 관리자의 노고를 기억하기 위한 날로, 15년 전 매년 7월 마지막 주 금요일로 지정됐다.

시스템 관리자는 근거리 통신망과 광역 통신망, 인터넷, 인트라넷 등을 설치, 유지하는 데에 필요한 모든 업무에 대한 담당자를 말하며, 최근에는 개인 모바일 기기를 회사 업무에 사용하는BYOD(Bring Your Own Device)와 애플리케이션이 증가하면서 더 쉽게 일할 수 있도록 가동시간을 보장함은 물론 보안 모니터링까지 시스템 관리자의 업무가 되는 등 업무 강도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팀뷰어는 시스템 관리자의 날을 맞아 증가하고 있는 IT 관리 업무를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는 팀뷰어의 IT브레인을 소개했다. 

팀뷰어 IT 브레인은 온라인 디스크 상태, CPU와 메모리 사용량을 주기적으로 자동 검사하고, 특정 값을 초과하면 관리자에게 자동 보고하는 기기 모니터링 기능으로 즉각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IT브레인 자산 관리 기능으로 기업 내 모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종합적인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바이러스, 트로이목마, 루트킷, 스파이웨어와 같은 악성코드를 탐지, 차단하는 보안 기능도 제공된다. 

한편, 팀뷰어는 시스템 관리자의 날을 맞아 시스템 관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