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튜너블 콘덴서 ‘STPTIC G2’ 출시
상태바
ST마이크로, 튜너블 콘덴서 ‘STPTIC G2’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7.3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낮은 신도강도에도 LTE 품질 유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는 스마트폰용 전자식 튜너블 콘덴서로, 2세대 STPTIC G2를 출시했다. STPTIC G2 모바일 다운로드 속도와 통화 품질을 최대화하도록 튜닝율을 높였다.

ST의 STPTIC 콘덴서는 변화하는 정합(matching) 조건을 보상해 스마트폰 안테나와 파워 앰프 사이의 신호전력 전달을 최적화한다. 특히 사용자가 휴대폰을 휴대한 상태가 수신감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튜닝율을 5:1로 높이고, 필요에 따라 시스템이 여분의 보정 작업을 진행하도록 했다. 또 기생 저항과 인덕턴스(inductance)를 낮춰 효율성을 높이고, 발열을 낮췄으며, ESD 등급을 높여 강건성도 향상시켰다.

STPTIC 제품군의 모든 디바이스는 고품질 파라스캔(ParaScan) 유전체를 특징으로 하며, 일반적인 패키지 사이즈와 핀아웃을 제공해 보드 설계를 변경하지 않고도 다른 공칭 전기용량(nominal capacitance)을 사용할 수 있다. STPTIC 제품은 3G/4G 변조의 선형성 사양을 충족시키며, 최대 2.7GHz에 이르는 높은 품질계수를 가지므로 낮은 삽입손실과 최대의 전력 전달을 보장한다. 또 누설 전류가 낮아 전력소비를 감소시키며 휴대폰 배터리 사용수명 연장에도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