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ANA,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도입
상태바
일본 ANA,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도입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7.2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비즈니스 성과 향상 기대

어도비는 일본의 선두 항공사 ANA(All Nippon Airways)가 디지털 마케팅 변혁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어도비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인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항공권 대부분을 웹사이트에서 판매하는 ANA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로 온라인 구매 경험을 향상시켜 보다 큰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를 사용하던 ANA는 콘텐츠의 개인화를 실현하는 어도비 타깃(Adobe Target), 고객 프로필을 구축하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인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Adobe Audience Manager), 소셜 미디어 관리 솔루션인 어도비 소셜(Adobe Social)을 추가 도입했다. ANA는 포괄적인 기능과 신속한 실행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 간 통합을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선정 이유로 밝혔다.

야스유키 토미미츠(Yasuyuki Tomimitsu) ANA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ANA는 기존에 지속적인 인사이트 습득과 업무 향상을 위해 사용해 온 ‘PDCA(Plan, Do, Check, Action) 사이클’에 기반해 마케팅 기능 전반에서 여러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통합해 나가고 있다”며, “어도비와 같은 파트너사의 지식과 노하우를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꾸준히 혁신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