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미래 도시 프로그램 공개
상태바
SAP, 미래 도시 프로그램 공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7.2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사회 기여 활동 일환 … 도시 안전ㆍ발전 데이터 인사이트 제공

SAP는 현대 사회에서 도시들이 직면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하는 기술 솔루션 프로그램인 'SAP 미래 도시(SAP Future Cities)'를 공개했다. SAP 미래 도시는 2012년 선보인 'SAP 어반 매터스(SAP Urban Matters' 프로그램의 성공을 기반으로 확장하고, 리브랜딩한 프로그램이다.   

현대 도시는 공유경제, 혼잡, 공공 안전 및 기후 변화의 효과적인 관리와 같은 다양한 당면 과제를 마주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SAP 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술 경영 노하우를 공유해 시의결정권자들이 시민들의 요구에 발 빠르게 부응하고, 신속한 결정을 통해 부족한 자원을 보다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SAP는 전세계 각국의 시민들과의 관계 개선, 도시의 번성, 서비스 품질 개선, 세입징수 개선, 사회적 통합 및 공공 안전과 지속 가능성을 올리는 방식의 도움을 제공해왔다. 현재 바르셀로나, 보팔,부에노스 아이레스, 케이프 타운 및 멜버른과 같은 도시들이 SAP와 협력하고 있다.

이사벨라 그로이거-시차우이즈(Isabella Groegor-Cechowicz) SAP 공공 서비스 글로벌 총괄은 “전세계적인 도시화와 함께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SAP 사명과 도시에 대한 관심은 일맥상통하게 됐고, 이는 점차 SAP의 공공 부문 사업의 핵심으로 자리하고 있다”며, “다양한 정부 기관 고객들이 도시화로 인한 새로운 기회와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 SAP의 전략적 자문을 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례로 라플라타 강에 의해 매년 폭우로 인한 홍수 피해를 입던 브라질의 부에노스아이레스는 SAP 솔루션 도입으로 피해를 축소, 예방하는데 성공했다. SAP HANA 플랫폼을 활용해 빗물 배수관들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의 실시간 처리 분석을 수행하고, SAP 모바일 플랫폼을 사용해 도시와 배수관의 막힘 상태를 파악함으로써 폭우로 인한 위험을 크게 감소시킨 것이다.

션 오브라이언(Sean O’Brien) SAP 미래 도시 및 공공 안전 부문 글로벌 부회장은 “SAP의 도시사업 부문에 대한 전문성은 지난 20년 간 4,500여 도시, 지방 정부 고객, 및 그들의 폭넓은 혁신과제를 수행해온 경험에 기반하고 있다”며, “SAP 미래 도시 프로그램은 시민 참여, 대중교통, 공공안전 및 사회 기반 시설 관리와 같은 도시 거주자와 방문자들의 거주 경험 향상에 초점을 둘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