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V3, 윈도10 지원 준비 완료”
상태바
안랩 “V3, 윈도10 지원 준비 완료”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07.2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업데이트 전 V3 최신 버전 확인 필수…자주 사용하는 SW의 윈도10 지원 여부 확인 필요

안랩(대표 권치중)은 윈도10 업데이트 전에 사용자가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사용자 안내사항을 공지했다.

안랩은 개인사용자용 무료백신인 ‘V3 라이트’를 비롯해 V3 365 클리닉, 기업용 V3제품군,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AhnLab Safe Transaction) 등 대부분의 제품이 최신버전에서 윈도10을 지원하고 있고, MS와 호환성 테스트를 진행한 상태이다.

안랩 제품 사용자는 윈도10 업데이트 전에 사용 중인 안랩 제품이 최신 버전인지 반드시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타 SW 이용자의 경우도 윈도10 업데이트 전에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이 윈도10을 지원하는 버전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보안제품들은 반드시 윈도10 지원이 되는 버전인지를 확인하는 게 좋다.

특히 신형 엣지 브라우저는 액티브X, 뿐만 아니라 기존 IE에서 지원하던 브라우저 헬퍼 오브젝트(BHO), 비주얼 베이직 스크립트(VBScript) 언어 등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의 엣지 지원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MS는 ‘응용프로그램, 파일 및 설정은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같이 이동하지만 일부 응용프로그램이나 설정은 이동되지 않을 수 있다’고 공지했으므로, 안전한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중요한 작업 및 데이터는 백업 후 업데이트 진행하는 것이 좋다. 윈도10 ‘예약’ 앱을 설치했다면 ‘예약’ 앱 내의 ‘PC확인(Check your PC)’에서 비호환 프로그램 및 주변기기, 업데이트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