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툰& 북카페 ‘놀숲’, 이색 창업 아이템으로 유망
상태바
카툰& 북카페 ‘놀숲’, 이색 창업 아이템으로 유망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7.2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창업시장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 수많은 창업아이템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지금, 다양한 전략을 추구한 창업아이템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즉, 하나의 루트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아닌 복합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공간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만화카페창업이 창업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만화방과 카페가 만나 두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기 때문에 높은 수익이 보장되며 10~20대에게는 친구와의 부담 없는 만남의 장소가, 20~30대에게는 특별한 데이트 코스가, 40~50대에게는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추억의 장소가 되기 때문에 이용 연령층 또한 넓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만화카페라고 하면 조금 생소하게 들릴 수 있다. 그러나 요즘에는 북카페 못지 않게 만화카페가 만화방을 넘은 멀티 휴식공간으로 진화하여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의 만화카페는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다양한 식음료 때문에 여성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안산만화카페 ‘놀숲’은 노르웨이숲 고양이’의 준말인 신조어이자 캐릭터 이름으로, 호기심이 많은 고양이를 상징으로 하여 창의적이고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이러한 컨셉은 내츄럴하고 부드러운 느낌과 어우러져 과거와 현대가 어우러질 수 있는 멋스러움을 모티브로 삼고 있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자신만의 취미생활을 즐기기 좋은 카툰&북카페 ‘놀숲’은 자리 예약제가 따로 없어 실시간으로 비어있는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PC 이용도 가능하다. 또한 만화책뿐만 아니라 여행 가이드북 등 책 종류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손님들의 취향을 배려했다.

이렇듯 만화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인 카툰&북카페 ‘놀숲’은 시간제 요금과 카페운영으로 부가적인 매출수익을 얻을 수 있어 예비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카툰&북카페 ‘놀숲’은 업계최초로 ‘중소기업청 교육과학기술부 한국산업진흥연구원’에서 인증된 디자인 연구소에서 모든 매장을 디자인하고 본사 인테리어 사업부의 시공팀과 시공 지원팀이 직접 시공하여 경비 절감을 통해 착한 가격과 더불어 좋은 퀄리티의 매장을 이룬다. 또한 가맹점 보호를 위해 업계 최초로 상권보호 및 불공정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공정거래위원회에 정식 등록하여 가맹사업을 진행 중이다.

안산만화카페 놀숲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아트온에프씨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었기 때문이다. 아트온에프씨는 만화방창업, 만화카페창업 최초로 인테리어 ‘디자인 연구소’를 두어 모든 매장 디자인을 직접 설계했고, 차별화된 흡연실을 만들어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 만족하는 공간을 창출했다. 또한, 전문 셰프의 카페테리아 메뉴를 구비해 좋은 먹거리가 있는 만화카페 컨셉으로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증가시켰다.

이러한 차별성을 바탕으로 카툰&북카페 ‘놀숲’은 친구나 가족과의 문화공간으로 인정받아 현재 주 소비층인 20대~30대 여성고객 만족도 1위를 달리고 있다. 아트온에프씨는 현재 가맹점 및 고객, 본사 모두가 소통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전략을 펼치며 고객에게는 다시 방문하고 싶은 즐거움을, 놀숲 가맹점에게는 매출향상에 만족을 기여한다.

㈜아트온에프씨는 체계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화카페창업, 만화방창업 프랜차이즈 안산만화카페 ‘놀숲’ 창업의 성공을 돕고 있다. 우선 가맹상담 및 가계약을 마치면 점포개발 및 입지선정부터 각종 인허가 및 사업자등록, 오픈행사까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절차로 창업 성공을 이끌어내고 있다.

놀숲 대표는 "대한민국 만화산업의 발전에 더 나아가 세계 1위 컨텐츠 강국이 되는데 기여하는 카툰&북카페 놀숲이 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카툰&북카페 놀숲의 창업문의는 홈페이지 (www.nolsoop.co.kr) 또는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문의 : 1644-91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