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브릴리언트TS에 블루투스 솔루션 공급
상태바
CSR, 브릴리언트TS에 블루투스 솔루션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7.2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1013 활용해 스마트 멀티 카드 개발

CSR(www.csr.com)은 브릴리언트TS(www.brilliantts.com)가 CSR1013기술을 이용해 스마트 멀티 카드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스마트 멀티 카드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이용해 간단하고 안전하게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를 관리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게 한 제품이다.

두께 0.35mm의 CSR1013 블루투스 스마트 시스템온칩(SoC)은 2.4×2.6mm WL-CSP 패키지로 제공된다. 블릴리언트TS는 기존 POS, ATM 시스템과 호환성이 보장되고 EMV카드(Europay, Mastercard, Visa)와 같은 표준 사이즈의 스마트 카드를 개발하기 위해 초박형의 CSR1013 칩셋을 사용, 30개가 넘는 카드를 등록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스마트 카드를 가발했다.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IC, 마그네틱, NFC, OTP 를 지원하며 도어키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응용도 가능하다.

배재훈 브릴리언츠 대표는 “고객들은 쇼핑할 때 여러 개의 카드를 휴대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곤 하는데, 우리는 이 올인원(all-in-one) 스마트 카드를 더욱 얇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쇼핑하면서 겪는 애로사항을 개선시키고자 했다”며 “이 계획을 실행에 옮기기 위해 우리는 표준 EMV 카드(Europay, Mastercard, Visa)와 같은 크기이며 지속적으로 충전 할 필요가 없는 카드를 개발해야만 했다. CSR1013칩셋의 작고 얇은 패키지는 이러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 블루투스가 제공하는 보안 기능과 더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한국CSR 유원영 지사장은 "시장 동향에 따라 개발자들이 기존의 휴대 전화와 같은 제품에서 보다 작은 웨어러블 기기나, 스마트 카드 등에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물인터넷(IoT)은 전력 소모가 낮은 소형화된 디바이스를 필요로 한다“며 ”소형 폼 팩터와 CSR1013의 높은 성능을 활용함으로써, 브릴리언트TS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강력하고 새로운 기능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커넥티드, 스마트 카드를 만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