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블라인드, 아마존 ‘블라인드’ 서비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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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블라인드, 아마존 ‘블라인드’ 서비스 오픈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7.22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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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드인·아마존 오픈으로 미국 진출 본격화

직장인 전용 SNS 블라인드(BLIND)를 서비스 중인 팀블라인드(대표 정영준, 문성욱 www.teamblind.com)는 글로벌 e커머스 기업 아마존에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블라인드는 세계 최대 직장인 소셜네트워크 ‘링크드인(LinkedIn)’ 직원을 대상으로 미국 서비스를 런칭한데 이어 이번 아마존 블라인드 오픈으로 미국에서의 본격적인 확장을 시작하게 됐다.

정영준 팀블라인드 공동대표는 "국내에서도 상이한 직무를 담당하는 부서간의 협업이 많고, 모바일 서비스에 친숙한 e커머스 기업들이 블라인드를 가장 왕성하게 쓰고 있다”며. “아마존도 부서 간 협업 이슈가 많고, 지속적인 혁신이 요구되는 조직인 만큼 블라인드를 통해 왕성한 소통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블라인드 앱은 현재 한국에서 497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며,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에선 IT, 은행, 건설, 항공, 유통 등 다양한 업계의 소통공간인 ‘라운지’를 통해 업무강도, 연봉, 분위기 등 지인이 없으면 알기 어려웠던 정보들도 교환되고 있다. 블라인드는 링크드인, 아마존에 이어 미국의 대표 IT기업들에 차례로 블라인드를 열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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