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아이피정보통신, 손으로 움직이는 가상현실 립모션VR 출시
상태바
올아이피정보통신, 손으로 움직이는 가상현실 립모션VR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7.2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 입출력장치 하나로 통합

가상현실 솔루션 전문기업 올아이피정보통신(대표 정호석)은 가상현실 입출력장치를 하나로 통합한 ‘립모션VR’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립모션VR은 가상현실 입력장치인 립모션과 디스플레이 장치인 립모션VR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PC와 스마트폰으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LG전자 G 시리즈 등 최신 스마트폰에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까지 연동되며 오큘러스 리프트와 유사한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다. 

카드보드 타입의 HMD(Head Monuted Display)는 구글플레이와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받은 수많은 무료 콘텐츠를 립모션VR 디스플레이를 착용한 상태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단순한 스마트폰 콘텐츠 외에도 PC에서 즐기던 유명한 패키지 게임들을 사용자가 직접 게임속 공간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만큼 새로운 가상현실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립모션VR을 통해 가상현실 내에서 사용자가 손을 이용해 해당 콘텐츠의 상호작용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콘텐츠와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전망된다. 

올아이피정보통신 정호석 대표는 “게임이나 영화같이 더 다양한 콘텐츠들과 립모션VR의 연계를 통해 가상현실의 세계를 한층 더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고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아이피정보통신은 가상현실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 연계와 필요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가상현실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