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인터랙티브, 타겟팅 기반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플랫폼 출시
상태바
네오인터랙티브, 타겟팅 기반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플랫폼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7.2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업체 네오인터랙티브(대표 김성우)는 다양한 제휴 매체를 통해 이용자에 최적화된 배너 광고를 추천해 주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서비스인 스크린뷰를 출시했다. 

스크린뷰(screenview.co.kr)는 주요 언론사 및 커뮤니티 등 제휴 매체의 하단 영역에 광고가 풀사이즈 배너로 노출돼 다른 배너에 비해 주목도가 월등히 높으며, 협업 필터링 기반의 개인화 타겟팅 기법을 이용해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광고를 추천하는 광고 플랫폼이다. 

아마존과 넷플릭스에서 성공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협업 필터링 방식의 추천 서비스는 이용자의 행동을 추적해 이용자와 광고, 이용자와 이용자, 광고와 광고 간의 유사도를 분석해 이용자에 최적화된 광고를 추천해 클릭율과 효율을 높이는 기법이다.

2개월 간의 자체 테스트를 통해 플랫폼과 타겟팅에 대한 효율 및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기존 배너 광고와는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방식으로 인해 5배 이상 높은 클릭율과 함께 개인화 타겟팅을 기반으로 이용자에 최적화된 광고주를 매칭시켜 광고 효율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스크린뷰는 제휴 매체의 사이트 로딩 속도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고 사이트가 우선 뜨고 매체에 맞게 커스터마이징된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툴바와 같이 매체 서비스 이용에 무리를 주는 방식과는 전혀 달라 제휴 매체사의 추가 매출 확보에도 도움이 된다.

현재 스크린뷰는 언론사 및 커뮤니티 등 40개 제휴 매체를 통해 광고 노출이 가능하며, 모바일 부문까지 디바이스를 확장해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네오인터랙티브 박진수 이사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통해 광고주들에게는 보다 높은 성과를, 제휴 매체들에게는 더 많은 수익을 보장하는 국내 최고의 광고 플랫폼 회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오인터랙티브는 국내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 업체 및 다양한 매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광고주 및 서비스 인프라 등의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협업을 이뤄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시장에서 동반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