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미분양 아파트 일산아이파크 파격할인! 41.6% 선착순 VS 일산자이
상태바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 일산아이파크 파격할인! 41.6% 선착순 VS 일산자이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7.1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중 중대형아파트가 모두 소진되고 있는 중 이참에 현대산업개발 일산아이파크가 파격할인 최대 41.6%로 구 62형 63형을 6억 이하로 낮췄다.

이미 전평형이 마감됐고 구 60형만 일부 남아 있는 것을 완벽 소진해 일산 미분양 아파트로 남아있던 일산 하이파크시티내 아이파크는 이번달로 마감할 계획이다.

일산식사자이의 경우는 에프터리빙제로 나온 남은 몇세대를 20% 할인으로 마지막 마무리중이다.

경기도 미분양아파트의 일산아파트는 주로 중대형아파트로 2010년에서 2011년에 입주한 아파트로서 2015년 4월 분양가 상한제 폐지로 인한 분양가상승과 일산킨텍스역과 동탄구간의 GTX 조기착공 효과로  평당 분양가가 상승되어 최근 한달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위치한 한화 꿈에그린이 평당 1500만원대로 순식간에 마감됐고 일산 요진와이시티의 경우도 평당 1400~1500만원대로 마감됐다.

이에 추가로 같은 일산 서구에 위치하여 GTX 의 수혜지역이며 탄현역을 끼고 있는 덕이동 일산아이파크의 분양가 회복상승효과를 노린 투자자의 움직임이 포착된다.

일산아이파크 아파트 현대산업개발
고양시 일산 서구 덕이동 소재 아파트 일산아이파크는 전용면적 84~75㎡며 일산하이파크시티내 1,556세대로 1단지, 5단지로 돼 있으며 전체 세대수는 일산 신동아파밀리에 3,361세대를 포함해 약 5,000세대로 덕이동 매머드급 단지다.

경의선 탄현역이 도보로 5분거리인 일산아이파크는 38.5%의 할인가 추가 혜택 발코니 확장무료, 빌트인 가전의 무료 약 3,000만원까지 할인을 적용하면 원분양가에서 최대 41.6%의 할인효과를 보게 된다.

현재 선착순 동호수 계약서작성 우선 순으로 진행됨을 명심하여야 하고 이때문에 갑자기 바빠진 상황이며 수도권미분양아파트와 땡처리아파트를 노린 지방 투자자들이 서둘러 상경하고 있어 이색적인 상황이 벌어졌다.

일산아이파크 1,556세대 중 구 62형, 구 63형은 총 99세대를 이루고 있어 GTX의 호재로 분양가 상승이 됐을때 중대형 아파트의 희소가치성을 노려볼 수 있는 점이 투자포인트로 볼만하다. 총세대수는 일산아이파크 1,5단지는 1,556세대고, 일산신동아파밀리에는 초기 분양가 1,500만원대 분양된 일산아이파크의 이번 할인효과로는 평당 940만으로 평당 약 500만원 할인 효과가 있다. 특별히 전용율이 85%나 되고 녹지율 또한 48%로 아주 뛰어난 환경과 전용율로 주부들에게 인기다.

또 덕이동 일산아이파크는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고 생태공원의 조망권이 확보돼 있으며 주변시설로는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고양 농수산물센터, 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시립도서관이 주변에 있고 단지 내 초·중·고 학급이 모두 있어 생활권이 모두 안정된 아파트다. 특히 덕이중학교와 한산초등학교는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해 더욱 주목되는 학군을 자랑한다.

교통은 경의선 복선전철인 탄현역을 도보5분거리로 이용가능하고 서울용산역까지 30분에 가능하고 일산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로 쉽게 출퇴근도 가능하고, 자유로와 제2자유로 강변북로의 이용이 쉬워 서울과 지방으로의 유입이 아주 쉽다. 

현재 선착순으로 계약 진행중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분양사무실로 문의 하면 현재 남은 동호수를 직접 확인 후 계약할 수 있고 입주아파트이므로 방문을 원할시 미리 예약지정제로 운영된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식사동 일산자이와 일산 위시티블루밍
일산자이는 애초 분양가 1500만원으로 일산 위시티 블루밍은 펜트하우스 (38~40%)를 제외한 모든 평형이 마감되었고, 일산자이는 59평 잔여 몇 세대만 분양을 남기고 있어 마지막 마무리 단계로 시세가 오르고 있는중이어서 화제이다.

일산위시티는 총 7,225세로 구성되어 일산블루밍은 공매로 마감되고, 일산자이의 경우도 최근 대구아파트 투자자들의 유입으로 거의 마감직전을 상황이다. 분양조건을 보면 20%의 할인과 이자지원을 해주고 원분양가 10% 2년간 잔금을 유예하여 투자금액을 9천만원 대로 줄여 성공한 케이스다. 현재 실입주금은 1억 4천으로 가능하며 투자의 경우는  전월세가 세입자가 대기중인 상황이다.

경기북부 최고 호재인 신분당선 연장계획의 최대 호재를 바라보고 있는 일산자이 일산블루밍은 물량부족 상태이며 올해 착공될 식사2지구 식사자이가 2500세대로 평당 1400만원이상 분양가로 이뤄질 예정이며 일산위시티는 1만세대를 이루게 된다. 단지내에 전국 7개밖에 없는 국제고등학교를 끼고 있고, 원중초등학교, 양일초등학교, 양일중학교, 자율형 그리고 공립고등학교인 저현 고등학교가 모두 단지내에 위치하며 시립도서관과 주변에 동국대학병원, 동국대 바이오 메디 캠퍼스 약학대학등이 있어서 강남8학군 못지않은 학군을 자랑해 어린자녀를 둔 학부형들의 유입이 아주 많은 곳이다. 

주변 교통환경은 일산 IC, 고양 IC, 제2 자유로를 이용하여 서울 및 지방의 입출입이 아주 편하고 단지내에는 강남권 과 여의도행의 위시티 통근버스가 있으며 공항버스, 수도권 광역급행버스로 서울역이용이 쉬우며 일산 모든 지역 마을버스가 많아 교통이 안정돼 있고 경의선 복선전철 경의선 풍산역, 지하철 3호선 이용이 쉽다.

또한 GTX와 신분당선의 호재가 있으며 서울~문산간 고속도로는 오래 착공 예정되어 파주권으로 유입은 더욱 쉬워져 교통의 편리성은 더욱 좋아진다. 일산 자이와 일산블루밍은 입주아파트이므로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집을 보기 힘든 상황이므로 세대를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미리 예약이 필요하다.

한편 2016년 완공될 GTX의 호재로 일산아파트의 분양가격은 5년만에 같은 분양가로 지난달 1500만원 평당가격으로 순식간에 마감되어 그동안 저평가 되었던 경기 북부 고양시 일산의 개발호재로 그동안 골치아팠던 수도권 미분양아파트 중대형이 모두 소진될 듯하여 전세값 고공행진으로 힘든 전세입자들의 움직임과 일부 지방 투자자들의 유입된 원인은 낮은 대출금리를 이용해 이참에 내집마련을 하겠다는 수요자가 늘었기 때문으로 추측된다. 향후 오를 분양가를 대비해 마지막 수도권 미분양 할인아파트를 노려본다면 좋은 기회가 될 듯하다.

일산 위시티 자이 블루밍과 일산 아이파크 분양사무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일산 위시티 자이 블루밍 분양문의(1599-1585) 그리고 일산 아이파크 분양사무실(1800-1585)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