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스루, 한화 갤러리아몰에 개인화 추천 시스템 공급
상태바
넷스루, 한화 갤러리아몰에 개인화 추천 시스템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7.1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상품추천으로 구매전환율 상승

넷스루(대표 김종보 www.nethru.co.kr)는 한화 갤러리아몰(www.galleria.co.kr)에 개인화 추천 시스템 ‘스마트오퍼’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갤러리아 백화점은 인터넷 쇼핑몰인 갤러리아몰 방문 고객의 네비게이션 단계에 따른 맞춤형 상품추천으로 상품 검색시간을 단축시키고 고객의 관심을 유도해 구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스마트오퍼를 도입했다.

스마트오퍼는 인터넷과 모바일 갤러리아몰의 메인, 카테고리, 상품소개, 검색, 결제, 주문완료 등 다양한 페이지에서 20개 영역에 각각 다른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해 58개의 추천 시나리오로 개인별로 최적화된 선호상품을 추천하는 맞춤형 상품추천을 구현한다. 특히 상품 상세 페이지에는 함께 자주 클릭되는 상품과 브랜드내 인기 상품을 추천하고, 메인페이지에는 선호 브랜드나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 그리고 고객의 현재 관심상품과 연관이 높은 상품을 추천해 구매촉진 효과를 높일 수 있게 했다.

추천 시나리오는 웹로그와 모바일로그에 기록된 고객의 이용내역과 실제 구매이력을 조합해 고객의 행동패턴을 다양한 기법으로 분석한 후 방문 고객에게 다른 방문자와 차별화된 맞춤형 상품을 제시하도록 설계됐다. 갤러리아몰은 제한적인 추천 시나리오를 제공하던 기존 시스템을 넷스루의 추천 시스템으로 변경하면서 모바일과 인터넷몰의 이용패턴을 통합 분석하고 목표 고객 타겟팅을 가능하게 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개인별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할 수 있게 했다.

프로젝트 담당자인 넷스루의 최경진 차장은 “갤러리아몰은 이번 개인화 추천 서비스 적용 후 기존 추천시스템 대비 구매 전환율이 10~20% 증가했다”며, “추천 영역의 확장과 다양한 추천 시나리오로 고객별 차별화된 상품추천이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