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윈도우 10 마이그레이션 간소화 솔루션 출시
상태바
시트릭스, 윈도우 10 마이그레이션 간소화 솔루션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7.1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도우 10 환경에서 주요 비즈니스 앱에 즉시 접근

시트릭스(www.citrix.co.kr)는 출시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도입 및 마이그레이션을 간소화시켜주는 솔루션을 발표했다. 시트릭스는 윈도우 10으로의 원활한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시트릭스 앱 및 데스크탑 가상화 소프트웨어와 마이그레이션을 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인 젠앱(XenApp)과 윈도우 10용 시트릭스 리시버(Citrix Receiver for Windows 10)를 활용하면 기존버전의 윈도우 상에서 구동되는 주요 비즈니스 앱을 윈도우 10이 설치된 디바이스에서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 IT부서들은 오피스365를 포함한 모든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액세스를 신속하게 사용자에게 제공하게 됨으로써 업그레이드나 마이그레이션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자사 비즈니스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시트릭스 앱DNA(AppDNA)는 애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 마이그레이션, 업데이트에 드는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면서 기업들의 기존 윈도우 앱을 윈도우 10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앱DNA는 마이크로소프트 App-V와 ‘시스템 센터 구성 관리자(System Center Configuration Manager)’를 통합시켜 관리 ROI를 극대화시킨다.

시트릭스는 자사 파트너인 CSA(Citrix Solution Advisor)에게 앱DNA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해 윈도우 10과 관련된 잠재적인 앱 호환성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게 하고, 고객의 윈도우10으로의 마이그레이션 과정을 매끄럽게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시트릭스는 젠데스크탑(XenDesktop)을 통해 고객들이 관리 비용과 복잡성은 줄이고 IT의 거버넌스는 증가시키는 방식을 통해 윈도우 10 데스크탑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젠데스크톱을 설치하면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및 마이그레이션을 관리하기 위한 전체 프로세스가 획기적으로 단순화된다. 또 시트릭스 젠모바일은 윈도우 10 태블릿에 대한 제로데이 지원을 제공한다. 젠모바일 고객들은 포괄적인 툴 세트를 통해 모빌리티를 유지하면서 최신 윈도우 태블릿, 앱, 데이터를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다.

시트릭스는 더불어  ‘쉐어파일 오피스365 커넥터(ShareFile Office 365 Connectors)’를 발표했다. 쉐어파일 오피스365 커넥터는 쉐어포인트 온라인(SharePoint Online) 및 원드라이브 포 비즈니스(OneDrive for Business)에 대한 안전한 모바일 액세스 및 편집을 보장하며, 오피스365 가입 기업들에게 보다 큰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젠앱과 젠데스크탑은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Microsoft Skype for Business)와 링크(Lync)를 사용하는 최종 사용자들을 위해 링크 및 스카이프 최적화 기능 팩을 출시했다. 오피스365를 포함해 모든 통신 영역과 통합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지원한다.    

나빌 유아킴(Nabeel Youakim) 시트릭스 윈도우 앱 딜리버리 제품 관리 부사장은 “성공적인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마이그레이션을 위해 기업들이 시트릭스 솔루션을 찾으면서 젠앱과 젠데스크탑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면서 “이번 마이그레이션은 기업들이 가상화된 모바일 워크스페이스를 포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기회로 임직원들은 젠앱을 통해 윈도우 10 디바이스에서도 빠르게 주요 윈도우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자유롭게 액세스할 수 있다. 젠앱을 통해 제공되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 백 만개를 넘어섰다는 사실은 애플리케이션 액세스 부문에서의 시트릭스 기술력을 증명한다. 또한 젠데스크탑의 경우 윈도우 데스크탑 관리 및 유지에 관련된 비용 및 복잡성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