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2015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 후원
상태바
프리스케일, ‘2015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 후원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7.1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 미래자동차공학과 주체 … 13년 연속 대회 후원

프리스케일반도체코리아(대표 황연호 www.freescale.co.kr)는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가 주최하는 ‘2015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7월 16일 한양대학교 올림픽 체육관에서 진행되며, 전국 45개 대학, 126 개 팀, 470명의 학생들이 참가할 예정으로, 프리스케일은 대회 시작부터 지금까지 13년 연속으로 후원한다.

참가 대학생들은 프리스케일의 32비트 MCU로 구성된 보드를 사용해 센서, 제어 알고리즘 설계, 모터제어와 관련된 기술을 적용, 수개월간 경진대회에 출전할 모형차를 직접 제작해 참여한다. 올해 경진대회 우승팀은 상금 1000만원의 프리스케일 대상을 수상하게 되며, 9월 14일에서 15일까지, 양일간 독일 에를랑겐에서 열리는 ‘월드와이드 프리스케일 컵 결승’에 한국 대표로 직접 참가할 수 있는 프리스케일 특별상을 받게 된다.

한편 프리스케일코리아는 2015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 마이크로 사이트 (www.e-freescale.com)에서 ‘열정폭발 응원 대첩’, ‘참가팀 블로그’, ‘최고의 순간을 찾아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참가팀은 물론 응원하는 학생들까지 모두 하나로 어우러질 수 있는 사이버 공간을 제공한다. 현재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응원대첩’ 이벤트는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참가팀 중 1명에게 독일 에를랑겐에서 열리는 ‘월드와이드 프리스케일 컵 결승 (Worldwide Freescale Cup Finals)’에 참관할 수 있는 항공권과 숙박권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