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션트 레지스터 통합 전류 감지 증폭기 출시
상태바
TI, 션트 레지스터 통합 전류 감지 증폭기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7.1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 부하 모니터링·전원 공급장치용 … 보드 공간 절감 실현

TI코리아(대표 켄트 전 www.ti.com/kr)는 고정밀의 낮은 드리프트 션트 레지스터를 통합해 넓은 온도 범위에서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도록 한 전류 감지 증폭기 ‘INA25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INA250은 양방향, 제로 드리프트 전류 감지 증폭기와 션트 레지스터를 통합하여 로우사이드와 하이사이드 구현을 모두 지원한다.

높은 정확도와 낮은 드리프트는 많은 시스템에서 설계자가 보정해야 할 필요성을 한층 절감시킨다. 또 션트 레지스터 통합으로 시스템 비용과 보드 공간을 더욱 절약할 수 있다. INA250 전류 감지 증폭기는 낮은 시스템 비용과 적은 면적의 보드로 매우 정확한 측정 구현이 가능함으로써 테스트 및 측정, 통신 부하 모니터링, 전원 공급장치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테스트 및 측정 제품 설계자는 필요한 수준의 성능을 달성하고 보정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최대 76%의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고성능 산업 및 통신 장비 설계자는 분산 측정을 수행해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하고 시스템 관리를 향상시킬 수 있다.

TI는 설계 시간을 단축시키는 개발 툴도 제공한다. INA250 평가 모듈(EVM)은 디바이스의 정확도를 빠르고 간편하게 평가할 수 있게 한다. INA250EVM은 TI 스토어 또는 TI 공인 대리점에서 4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INA250 전류 감지 증폭기는 5×6.4mm TSSOP(Thin-Shrink Small Outline Package) 패키지로 제공되며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1.4달러다. 2015년 4분기에 3가지 다른 옵션이 제공될 예정으로 개발자는 타깃 전류 범위를 기반으로 풀스케일 출력 전압을 최적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