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 굿센테크날러지 인수…클라우드 시장 공략 가속
상태바
아이티센, 굿센테크날러지 인수…클라우드 시장 공략 가속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7.1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발전법 대응 전략적 인수…사업 시너지 기대

IT서비스 전문기업 아이티센은 SW 개발 전문 기업 굿센테크날러지와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굿센테크날라지의 현 대표이사인 조해근 대표는 2대주주이자 부회장직을 맡아 경영에 참여한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정, 시행에 발맞춰 공공부문을 비롯한 건설, 금융, 제조, 병원 부문의 클라우드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한 전략으로 굿센테크날러지 인수를 결정했다”며 “굿센테크날러지의 ERP, 그룹웨어, 커뮤니케이션 관련 플랫폼 및 솔루션 사업과 아이티센의 공공/금융/기업/병원 부문 ICT 컨설팅 및 정보화 서비스 운영능력을 기반으로 한 시너지로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IT환경 변화에 발맞춰 진행된 이번 인수로 아이티센은 PaaS(Platform as a Service), IaaS(Infra as a Service) 등과 관련한 클라우드 IT 인프라 개발 공급/구축 및 CBS(Cloud Brokerage Service) 서비스를 담당하고, 굿센테크널러지는 보유하고 있는 ERP 솔루션, 그룹웨어, 커뮤니케이션 등 기업 구축형 솔루션을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공급하는 서비스를 담당할 예정이다. 

양사가 가진 장점 발휘를 통해 시너지를 일으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으며, 아이티센은 이를 바탕으로 궁극적으로는 ‘토털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나아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확대를 노리고 있는 아이티센은 각종 가상화 기술을 적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공공정보 정보화사업을 이미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클라우드와 관련된 IT인프라 개발 공급 및 구축 등의 경험이 축적되고 있는 상황이며 향후 클라우드법 시행에 따라 전자정부 사업들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하는 다수의 사업도 입찰 준비 중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