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B2B 모니터 시장 공략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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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B2B 모니터 시장 공략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7.09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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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B2B 모니터 전 모델 친환경 인증 ‘그린 리프 마크’ 획득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된 ‘비즈니스 모니터’ 전 제품에 대해 친환경 인증을 받고 B2B 모니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삼성전자는 2015년 ‘비즈니스 모니터’ 46 개 전 모델(SE200, SE450, SE650, SE650C, UE850)이 세계적인 인증전문 기관인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친환경 인증인 ‘그린 리프 마크(Green Leaf Mark)’를 받았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비즈니스 모니터’는 재활용 소재를 업계 최고 수준인 30% 이상 사용하고 유해물질이 용출되지 않는 소재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SE450과 SE650 모델은 모니터 전원을 끈 상태에서 에너지 소비량을 0.00W(IEC62301 및 EN 50564:2011기준 0.005W 이하)로 줄이는 ‘에코 파워 오프(ECO-Power Off)’ 기술이 적용돼 인터텍으로부터 에너지저감 기술을 검증 받았다.

삼성전자의 올해 ‘비즈니스 모니터’는 높낮이와 좌우 회전, 화면 상하 각도 조절뿐 아니라 화면의 가로/세로 조절도 자유자재로 가능하여 기업 고객들의 근무 여건에 맞추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올해 전세계 모니터 판매량은 1억1000만대로 전망되며 이중 절반 이상인 61%가 B2B용으로 판매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증으로 기업 고객이 요구하는 친환경 기준을 충족하게 돼 더욱 적극적으로 B2B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최용훈 상무는 “이번 그린 리프 마크 획득을 통해 다시 한번 삼성 모니터의 뛰어난 친환경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되었다” 며 “친환경 제품 개발을 선도하여 기업 고객의 수요를 충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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