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동아대에 ‘SAP 플랫폼 교육센터’ 개설
상태바
SAP, 동아대에 ‘SAP 플랫폼 교육센터’ 개설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7.0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 지역 기업 고객 접근성 향상 … 동아대 재학생에게도 SAP HANA 플랫폼 수강 기회 제공

SAP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동아대학교 경영대학(www.donga.ac.kr)과 협력해 부민 캠퍼스에 ‘SAP 플랫폼 교육센터’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SAP 플랫폼 교육센터는 부산을 비롯한 영남 지역 중견 기업 고객과 동아대학교 재학생을 위한 무상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동아대학교 부민 캠퍼스에 건립될 ‘SAP 플랫폼 교육센터’는 7월부터 SAP의 인메모리 플랫폼인 SAP HANA와 사이베이스(Sybase) 제품군을 보다 손쉽게 습득할수 있는 무료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교육 과정은 인력이 부족한 중견 기업들이 수업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매월 1회씩, 각 회당 3일 일정으로 실시되며, 동아대학교 학생들도 신청할 수 있어 재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커리큘럼은 1일차 빅데이터 개론, 2일차 SAP HANA 및 3일차 사이베이스 솔루션을 주제로 구성돼 수강생들이 솔루션을 직접 설치 및 운영해보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동아대학교는강의실 및 교육용 PC 등 교육 시설과 장비를 제공하며, SAP의 총판사인 코오롱베니트가 교육을지원한다.

형원준 SAP 코리아 대표는 “모든 소프트웨어 환경의 기반인 플랫폼을 먼저 정복하는 기업들은 보다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영남 지역에 새롭게 개설되는 ‘SAP 플랫폼 교육센터’를 통해 해당 지역 내 기업 고객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동아대학교 학생들을포함한 소프트웨어 인재들의 역량 개발에 일조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윤성욱 동아대학교 경영대학 학장은 “전세계 최대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조사인 SAP와 함께 지역경제 사회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교육 과정을 수강하는본교 재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AP 코리아는 현재 영남 지역 중견 기업 및 동아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 중이며, 지원 기간은 7월 14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