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표준·네트워크 기반으로 고객가치 실현에 앞장”
상태바
“개방형 표준·네트워크 기반으로 고객가치 실현에 앞장”
  • 승인 2001.10.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플래넷의 스티브 퍼니 하우이(Steven Furney-Howe)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이 아이플래넷 파트너 컨퍼런스를 위해 최근 방한했다. 썬원 아키텍처의 업데이트 내용 및 전략 발표를 위해 방한한 그를 만나 최근 아이플래넷이 주력하고 있는 포털서버 및 썬원 전략의 아태지역 성과에 대해 들어보았다. <박지윤 기자>

최근 아이플래넷이 자사의 솔루션 제품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아이플래넷은 사용자 관리 서비스, 웹·애플리케이션·통합 서비스, 통신 및 포탈 서비스 등을 포함하는 통합 인프라 소프트웨어와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 지원 제품군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 대한 효과적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는 채널 정책을 보강하였다. 아울러 기존의 인터넷 플랫폼 외에도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사업부분도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채널 수를 늘리고, 리셀러 군을 정비함으로써 여러 사업분야에 진입할 수 있는 교두보 마련에 힘쓰고 있다.

자사의 플랫폼에 파트너사의 솔루션을 플러그인 하는 방식으로 썬원 전략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아이플래넷의 비전과 아태지역에서의 전략을 스티브 퍼니 하우이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을 통해 들어본다.

◆ 아이플래넷은 개방형 아키텍처를 지향하는 썬원전략을 구사하고 있는데, 아태지역에서의 성과 및 레퍼런스는.

아태지역에서는 썬원 아키텍처를 활용한 기업이 많다. 지난 2년간 아이플래넷이 기록한 12억 달러의 매출에서 아태지역의 점유율이 가장 높은데, 이는 아태지역의 성장비율이 다른 지역보다 높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아태지역에서 썬원 아키텍처를 활용한 레퍼런스는 주로 금융기관 및 통신기관에 포진해 있다. 대표적으로 호주의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주정부의 구매조달 포털이 아이플래넷 플랫폼을 활용해 개발되어 각 거래당 85%의 비용절감을 이루었다.

싱가폴 정부의 서비스 프로젝트 및 텔레콤 말레이시아가 인수한 사업자들의 통합 프로젝트 등도 아이플래넷 플랫폼에 의해 구현되었다. 이밖에도 NTT 도코모, 홍콩 상하이 뱅크, 차이나닷컴 등이 썬원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한국에서는 삼성물산의 피시라운드닷컴이 아이플래넷의 디렉토리 기반 애플리케이션 서버에 의해 구현되었고 최근 오픈한 베스트폴리머닷컴도 썬원 아키텍처를 지향하는 프로젝트로 손꼽힌다.

◆ 최근 출시한 아이플래넷 포털 서버의 강점은.

아이플래넷 포털 서버는 애플리케이션 서버와 함께 아이플래넷이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제품이다. 포털서버는 개인화가 가능하므로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를 지원하고 디렉토리·애플리케이션·웹서버와 모두 연결될 수 있다. 아울러 포털 프레임워크 활용시 고객들에게 폭 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에 구애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애플리케이션에 상관없이 딜리버리할 수 있다.

때문에 포털은 요즘 가장 큰 ROI 기회로 대두되고 있으며, 때문에 아이플래넷 포털 서버는 1년만에 3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할 수 있었다.

◆ 향후 아태지역에 대한 전략은.

아태지역은 기술에 대한 고삐를 늦추지 않고 오히려 미국보다 적극적으로 기술을 앞장서 도입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지역에 거는 기대가 남다르다.

아이플래넷은 썬원 비전을 지원하는 파트너 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며, 서비스 프로바이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호스팅하는 방법과 직접 서비스하는 방법 모두를 취합해 제공할 것이다.

한국 시장은 경기가 침체되었으나 IT에 대한 투자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고 기업들의 인터넷 비즈니스에의 의지가 강해 높은 기대를 걸고 있다. 개방형 표준과 로컬 파트너 전략 통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www.dataNe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