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맵알 배포판 5.0’ 출시
상태바
맵알, ‘맵알 배포판 5.0’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7.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지·데이터베이스·검색 자동 동기화 지원

맵알테크놀러지스코리아(대표 김점배 www.mapr.com/kr)는 실시간 하둡, 보안, 셀프 서비스 데이터 탐색 및 민첩성을 강화한 하둡을 포함하는 ‘맵알 배포판 5.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신 버전인 맵알 배포판 5.0은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단일 데이터 플랫폼 상에서 빅 패스트 데이터(big and fast data)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재 맵알 고객의 18%가 단일 클러스터 상에서 50개 이상의 분리된(separate)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단일 하둡 클러스터에서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의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맵알 5.0은 수익을 증대시키고, 운영 비용을 감소시키며, 리스크를 완화시키는 복잡한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및 검색 인덱스를 자동 동기화한다. 또 통합적인 보안 감사(auditing), 아파치 드릴(Apache Drill) 지원, 최신 하둡 2.7, 차세대 리소스 관리기술인 얀(YARN)의 기능을 포함한다.

아닐 가드레(Anil Gadre) 맵알테크놀러지스 제품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맵알은 맵알 배포판의 최신 버전 출시와 함께 신뢰할 수 있는 실시간 하둡을 엔터프라이즈에 제공하며 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다”며, “맵알은 기업들이 데이터 실행(data-to-action) 단계를 단축시키는 동시에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맵알의 제품은 민감한 데이터 처리로 인해 규제가 심한 여러 고객 사이트 및 산업에 구축돼 사용되고 있으며, 이는 맵알이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에 필요한 사항들을 충족시키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주요 기능을 살피면, 먼저 확장된 안정적인 실시간 데이터 전송(transport)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맵알-DB 테이블 복제 기능에 사용되는 맵알의 안정적인 실시간 데이터 전송 프레임워크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외부 컴퓨트 엔진(external compute engine)으로 전송 및 동기화한다. 엘라스틱서치(ElasticSearch)는 이를 처음으로 적용한 외부 컴퓨트 엔진으로 커스텀 코드(custom code) 입력 없이 자동으로 전문(full-text) 검색 인덱스를 동기화할 수 있다.

또 얀 2.7을 포함하는 하둡 2.7 지원이 추가돼 이미 지원하고 있는 플랫폼 수준의 롤링 업그레이드(rolling upgrade)는 물론, 통합된 도커(Docker) 컨테이너 지원을 보완하기 위해 얀 애플리케이션 롤링 업그레이드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지원한다. 더불어 아파치 드릴과 함께 광범위한 리포팅/검증(validation) 및 빠른 분석을 지원하는 JSON 포맷의 로그 파일을 통해 모든 데이터 액세스를 포괄적으로 감사함으로써 향상된 데이터 거버넌스(data governance)와 보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