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 국제전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 7년 연속 1위
상태바
SK텔링크, 국제전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 7년 연속 1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7.0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링크(대표 이택)는 ‘201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제전화 부문 1위 달성에 이어 ‘201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SK텔링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객 만족도 평가 중 가장 권위 있는 ‘국가고객만족도’와 고객 경험에 대한 품질 평가를 바탕으로 각 산업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 지표인 ‘한국서비스품질지수’ 모두 역대 최고 점수로 정상을 차지했다.

수많은 국제전화 서비스 중에서 SK텔링크 00700이 최고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을 인정받고 있는 비결은 우수한 통화품질과 고객 혜택에서 찾을 수 있다. 실제 SK텔링크는 통화품질 분석 및 접속시험을 대폭 강화하고, 노후장비 제거, 국제백본 회선 이중화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국제전화 통화품질을 개선해 왔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제대로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통화품질평가단을 운영하면서 고객들의 엄정하고 객관적인 평가와 개선의견을 수렴해 국제전화 00700의 통화품질과 서비스에 반영하기도 했다. 

고객 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요금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도 적극적이다. 국제전화를 이용하는 만큼 항공 마일리지나 여행사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요금제는 물론 국내무료음성통화를 국제전화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00700프리’ 요금제를 출시해 국제전화 이용량이 많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언어적 장벽으로 답답함을 호소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지글로벌톡’ 서비스는 통역사 없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자동통번역 서비스로 국제전화 업계에 새로운 한 획을 긋는 획기적인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무엇보다 고객센터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현하는 한편 상담사의 실질적인 상담 능력 향상과 역량강화를 통해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들이 요금제 가입 절차 간소화, 고객센터 상담원의 친절도 강화 및 맞춤형 요금제 안내, 국제전화 연결시간 단축 등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지면서 고객들의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를 끌어올렸다. 

SK텔링크 이택 대표는 “국가고객만족도에 이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7년 연속 1위 기업 선정은 고객중심의 서비스와 품질 제일주의 경영을 추구해 온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통화품질과 고객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신규 통신상품개발을 통해 최고의 고객 만족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