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CTS, AMD APU ‘A8-7600’ 프로세서 소문내기 이벤트
상태바
대원CTS, AMD APU ‘A8-7600’ 프로세서 소문내기 이벤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7.0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 프로세서를 유통하는 대원CTS(대표 정명천)는 AMD APU ‘A8-7600’ 프로세서 소문내기 이벤트를 실시, 추첨을 통해 3명에게 APU A8-7600 프로세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뛰어난 그래픽 성능과 쿼드코어의 성능이 결합된 A8-7600 프로세서의 기본 동작속도는 3.1GHz이며, 게이머를 위해 GCN 아키텍처 기반으로 맨틀 지원 게임에서는 최대 40% 추가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특히 AMD APU의 핵심 기술인 hUMA(heterogeneous Uniform Memory Access)와 hQ(Heterogeneous Queuing)로 HSA(Heterogeneous System Architecture)도 지원한다. HSA 기술은 CPU와 GPU 메모리를 함께 사용해 작업에 따른 최적화가 가능, HSA를 지원하는 어도비 포토샵CC에서는 탁월한 성능을 보여 오피스 업무와 CAD, 디자인프로그램 등을 활용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하다.

이와 같은 성능 향상으로 인해 리그오브레전드(LOL)나 GTA5, 배틀필드4 등 최신 인기 게임을 AMD 내장그래픽으로도 즐길 수 있다. 절약된 외장형 그래픽카드 구매 비용으로는 대형 모니터나 주변기기를 마련하는데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카탈리스트 옵션을 통해 다중 모니터를 사용해야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업무 영역에서도 APU의 성능이 발휘 된다. 기본적으로 듀얼모니터 이상으로 사용하려면 외장그래픽이 필수지만 AMD APU는 트리플 모니터까지 연결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업무 능력 및 생산성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대원CTS 남혁민 차장은 “최근 AMD APU A8-7600 프로세서가 합리적인 가격과 탁월한 그래픽 성능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AMD APU는 쿼드코어에 뛰어난 내장 그래픽 성능을 제공해 오피스용으로 일반적인 컴퓨터 대비 2~3배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