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후 대다수 기업은 소프트웨어 중심 기업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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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후 대다수 기업은 소프트웨어 중심 기업될 것”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7.08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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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테크놀로지스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 시대 경쟁력 확보 전쟁’ 보고서 발표

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 www.ca.com/kr)는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 시대 경쟁력 확보 전쟁’ 글로벌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3년 후 대다수 기업은 소프트웨어 중심 기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이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변모함에 따라 고품질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빠르게 시장에 출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차별화 요인이 될 것이라며,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 시대에 적응하기 위한 속도의 필요성을 CA테크놀로지스는 강조했다.

이 보고서는 CA테크놀로지스가 옥스포드 이코노믹스(Oxford Economics)에 의뢰해 전세계 제조, 서비스, 유통, 소비재, 금융, 에너지, 헬스케어 등 다양한 기업 내 고급 소프트웨어 전략을 책임지는 200명의 비즈니스 및 IT 임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토대로 작성됐다.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 가운데 43%는 소프트웨어 중심 기업이 되는 것이 현재 경쟁력 확보를 견인하는 주요 요인이라 답했으며, 3년 후 주요 요인이 될 것이라 답한 비율은 78%에 이르렀다.

민첩성 향상과 시장 출시 기간 단축도 기업 경쟁력 향상에 있어 매우 중요한 전략 중 하나다. 보다 발전된 형태의 소프트웨어 전략을 이미 채택하기 시작했다고 답한 응답자 가운데 45%는 이 같은 변화가 빠른 의사 결정에 중대한 영향을 현재 미치고 있다고 밝혔다. 3년 후 그렇게 될 것이라 답한 응답자는 61%로 조사됐다.

소프트웨어 중심 기업으로의 변모는 시장 점유율(47%), 신규 제품/서비스 개발(42%), 재무 성과(36%)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응답자의 절반 이상(51%)은 지난 3년간 더욱 새로운 형태의 소프트웨어(모바일 앱, API 기반 소프트웨어 등)에 투자했고, 이와 비슷한 비율의 응답자가 향후 3년간 투자를 늘릴 계획이라 답했다. 응답자의 54%는 현재 고객 소통을 위한 새로운 전략을 개발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응답자의 49%는 소프트웨어 개발 업무를 기업 내부(인하우스)에서 처리하고 있다고 답했다. 47%는 앱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인수합병을 하거나, 할 계획이라 답해 소프트웨어의 전략적 역할을 시사했다.

마이클 최 한국CA테크놀로지스 사장은 “기업은 이제 더 이상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유하는 것만으로 안심할 수 없다. 오늘날 기업의 성공은 최상의 고객 경험을 어떻게 제공하느냐에 달려 있다. 디지털화에 맞춰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고객 경험이야말로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 시대 핵심 차별화 요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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