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 중국 GIS 기업 슈퍼맵과 제휴
상태바
알티베이스, 중국 GIS 기업 슈퍼맵과 제휴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7.0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맵 네트워크 활용으로 글로벌 GIS 시장 공략 강화

알티베이스(www.altibase.com)는 중국 지리정보시스템(GIS) 시장에서 점유율 1위인 슈퍼맵(supermap.com)과 기술제휴를 체결, ‘아이서버(iServer)’를 비롯한 슈퍼맵 전 제품에 대한 연동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GIS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알티베이스 측은 기대했다.

이번 제휴는 슈퍼맵의 한국 총판사인 SPH(www.sphinfo.com)의 ‘비 글로벌(Be Global)’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SPH의 비 글로벌 프로젝트는 한국의 GIS 응용솔루션 및 관련 IT솔루션 기업이 슈퍼맵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슈퍼맵은 ‘알티베이스 HDB’가 인메모리 방식으로 한국의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우수성을 입증한 제품이라는 점을 높이 사 기술적 제휴를 체결했다. 오라클, MySQL, SQL서버 등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는 슈퍼맵 아이서버는 이번에 알티베이스 HDB 지원이 추가돼 사용자 편리성과 선택권을 높였다.

알티베이스는 “그동안 국내 다수의 업계에서 중국 GIS 시장에 진출하려는 시도는 많았으나 시장 지배력이 있는 기업과 기술적으로 협력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앞으로 알티베이스와 슈퍼맵은 양사의 모든 제품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