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유튜브 상반기 결산 케이팝 1위
상태바
엑소, 유튜브 상반기 결산 케이팝 1위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7.0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2015년 상반기 인기 채널·뮤직비디오 발표

유튜브(www.youtube.com)는 오늘 2015년 상반기 구독자 수 기준으로 가장 많이 성장한 국내 유튜브 채널 톱 20과 전 세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뮤직비디오 탑 10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유튜브는 키즈 부문의 인기 영상도 공개했다.

상반기 가장 많이 구독자 수가 증가한 국내 유튜브 채널 1위는 ‘SMTOWN’ 채널로 나타났으며, ‘BIGBANG’, ‘1theK’ 채널이 각각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인기 채널 20위 중 개인 크리에이터 채널이 9개(45%)가 포함돼 다양한 분야로 저변이 넓어지고 있는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약진을 주목하게 했다. 지난해 개인 크리에이터 채널은 탑 20 중 5개(25%)였다.

개인 크리에이터로 톱 20에 이름을 올린 채널은 게임 크리에이터 ‘양띵 YouTube(채널주소: d7297ut)’ 채널과 댄스팀 ‘웨이브야(waveya2011)’이며, ‘회사원A의 매일예쁨(calarygirl)’, 쿠킹 크리에이터 ‘유지니키친(EugenieKitchen)’과 ‘소프(lime724)’, 키즈 채널 ‘토이푸딩(toypudding)’과 ‘나오 디즈니토이(Naodisneytoys)’, 일상 주제를 다루는 ‘김이브님(evesojin)’, 상황별 실험 영상이 가득한 ‘릴마블(StimMercy)’ 채널 등이 포함됐다.

상반기 케이팝 뮤직비디오 톱 10으로는 엑소를 비롯해 빅뱅, 포미닛, 미쓰에이, 소녀시대 등으로 나타났다. 특히 엑소는 지난 3월 공개한 ‘CALL ME BABY’가 40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면서 처음 유튜브 1위를 차지했다. 3년 만에 전 멤버가 함께 모인 빅뱅 또한 ‘LOSER’, ‘BAE BAE’, ‘뱅뱅뱅 (BANG BANG BANG)’ 세 곡 모두 각각 2위부터 4위까지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캐아팝 뮤직비디오를 제외한 국내 유튜브 영상 중에서는 장난감 소개나 애니메이션 같은 키즈 콘텐츠가 두각을 나타냈다.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타요와 친구들이 등장하는 나오 디즈니토이의 ‘꼬마버스 타요 미니 친구들 자동차 장난감’과 장난감 세트의 구성을 자세히 보여주는 토이푸딩의 ‘꼬마버스 타요 중앙차고지 주유소’가 1, 2위를 차지한데 이어,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클립인 타요채널의 ‘TAYO Full Episodes S2 E17-E19’ 영상이 4위를 차지해 타요의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 번 상기시켰다. 또 어린이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만화 캐릭터 뽀로로와 친구들이 함께 등장하는 ‘뽀로로와 노래해요 2기 전편’ 영상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