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책과 함께 미래를 설계하세요”
상태바
“여름휴가, 책과 함께 미래를 설계하세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7.0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경제경영연구소, 경제·경영·ICT융합 분야 추천도서 14권 선정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최신 경제 트렌드와 ICT 이해를 돕는 하계 추천도서를 소개했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매년 여름 휴가철에 읽을만한 추천 도서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의 추천도서는 KT경제경영연구소 전 연구원과 ICT 지식포털 디지에코(www.digieco.co.kr)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경제∙경영과 ICT융합 두 분야에 걸쳐 각 7권씩 총 14권을 선정했다.

올해 경제∙경영 분야의 추천 도서는 지속적인 저성장 분위기 속에서 경영전략을 학문적으로 되돌아 보는 도서들이 주를 이뤘다. 더불어 인구통계학 등의 과학적 기법을 통해 미래의 경제상황을 전망하는 도서, 일상 속의 경제학을 다룬 도서와 구글을 통해 보는 인력 선별과 운영 전략에 관련된 도서 등이 선정됐다.

ICT 융합 분야의 추천 도서는 구글, 테슬라 등 글로벌 ICT 선도기업의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도서와 최근 ICT 분야의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IoT(사물인터넷), 핀테크, 빅데이터 관련 도서가 선정됐으며, 이색적으로 ICT 융합영역과 관련된 재미있는 과학상식에 대한 도서도 선정됐다.

KT경제경영연구소 박대수 소장은 “상반기 출간된 최신 도서 중 시기적으로 여름휴가인 점을 고려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도서를 중점적으로 검토했다”며 “저성장 시대의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학문적·역사적으로 경영전략을 재조명하고, 성장 기반으로서 ICT의 활용과 미래 융합산업을 전망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