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에프엑스미러로 와일드폭스 컬렉션 공개
상태바
에프엑스기어, 에프엑스미러로 와일드폭스 컬렉션 공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5.07.0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의상 DB 제작 쉽고 빠르게 지원 전용 소프트웨어로 국내 시장 상용화 임박

국내 CG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대표 이창환, www.fxgear.net)가 3D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통해 미국 패션 브랜드 와일드폭스(WILDFOX)의 여름 신규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에프엑스미러는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자동으로 측정해 실시간으로 3D 의상 피팅을 보여주는 가상 피팅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에프엑스미러 앞에 서서 의상을 선택하면 마치 실제로 해당 의상을 착용한 것 같은 본인의 모습을 실감나는 3D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웨스트헐리우드선셋 플라자의 플래그십 매장에서 열린 ‘와일드폭스독립 기념일 기념 및 여름 신상품 론칭 행사(Pre-4th of July)’에서는 에프엑스미러를 통해 총 27벌의 신상품을 가상으로 입어볼 수 있는 이색 이벤트가 진행됐다.

와일드폭스는 플래그십 매장에 에프엑스미러를 상설 설치해 의류 판매에 지속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가상피팅 서비스와 피팅 결과를 메일, SNS로 공유하고 사진으로 출력하는 기능 및매장 내 전시돼 있지 않거나 품절인 아이템들도 검색하고 착용해 볼 수 있는부가 기능 등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미소머스 와일드폭스 대표는 “다양한 의상을 쉽고 빠르게 입어볼 수 있는 에프엑스미러 덕분에 와일드폭스의 신상품을 보다 혁신적인 방법으로 론칭할 수 있었다. 특히 에프엑스미러를 통해 일반 피팅룸에서 수시로 발생하는 상품 훼손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와 마케팅적 장점을 고려해 에프엑스미러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는 더 많은 매장에 에프엑스미러를 설치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에프엑스미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차별화된 가상 피팅 솔루션으로, IT뿐 아니라 패션, 유통 업계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기술”이라며“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차원이 다른 쇼핑 문화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