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 주택홍보관 북적…개발호재로 기대심리 집중
상태바
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 주택홍보관 북적…개발호재로 기대심리 집중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7.0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점차 부동산 시장이 되살아나면서 높은 가격대의 신규 분양아파트가 조기 마감을 하고 청약통장을 이용해도 당첨확률이 줄고, 전세가 상승과 얼마전 기준금리가 1.50%로 인하되면서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져 내 집 마련과 시세차익을 생각하는 분들의 발걸음이 최근에 더 많이 이뤄지고 있는 추세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장점은 시행사의 이익금, 토지 금융비, 마케팅 비용 등의 부대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저렴한 공급가에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사지역주택조합은 대구 달성군 다사읍 매곡리 574번지 일대에 총 464가구의 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 아파트가 조합원 모집을 시작했다.

올해 3월을 기준으로 달성군에는 19만 33명의 인구수를 차지하고 있는 달성군은 전국 군단위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울산 울주군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수준의 인구를 자랑하고 있으며, 전입 인구가 계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한 주택가치 상승 기대심리도 높아지고 있다.

달성군 ‘한양수자인 이지시티’가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이유는 바로 역세권에 위치한 중소형아파트라는 점이다. 경기의 영향을 적게 받는 중소형아파트는 특히 불황때 임대나 매매에 더욱 강한 특성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투자가치를 지니고 있다.

현재 달성군에는 테크노폴리스와 국가산업단지, 성서 5차 산업단지, 옥포보금자리 주택단지 등의 대규모 개발 계획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다사읍에서 경북 칠곡군 왜관읍까지 연결하는 광역도로 건설 사업이 지난 4월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대상 사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다사~왜관 광역도로 건설사업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총사업비 1,875억원이 투입되는 광역도로 건설공사는 총연장 9.3km의 4차로 도로로 대구 서북부에 위치한 성서5차 산업단지와 서대구산업단지 및 경북의 구미공단, 왜관산업단지 권역을 연결하는 광역도로다. 광역도로 완공시에는 현재 대구~왜관을 연결하는 국도 4호선과 국도 30호선의 일부 상습정체구간의 교통체증 완화로 출퇴근 시간의 단축효과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달성군 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는 59m² 250가구와 84m² 214가구 등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지어지며, 지하 2층~지상 29층 높이의 5개동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마천산 자락에서 금호강을 내려다보는 천혜의 배산임수 입지에 자리한 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는 도시철도 2호선 다사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역세권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성서 IC , 남대구 JC, 금호 JC와도 인접해 주변 도시로의 접근성도 뛰어날 뿐 아니라 세천교를 통해 성서5차 산업단지로도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 출퇴근에 용이하다.

최근 첨단복합신도시 테크노폴리스도 개발을 앞두고 있다. 또한 대구외곽순환도로 지천~동대구 연장공사 착공 및 성서~지천 착공 예정과 오는 2020년 완전 개통되는 대구외곽순환도로도 중요 환경 및 교통 여건으로 꼽히고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통풍과 채광은 극대화 시키고 1층은 필로티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이며, 단지 내 바람순환을 극대화한 설계가 돋보이는 한양수자인 이지시티는 중소형 아파트의 주요 타깃인 어린 자녀를 둔 젊은 부부가정을 겨냥해 ‘안전한 놀이 공간’을 극대화한 점이 특히 눈에 띈다.

홍보관 방문시 혼잡함을 피하기 위해 방문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조합원 자격조건과 자세한 내용은 대표번호로 상담이 가능하다. 

►문의전화: 1800-98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