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러 기기 이용한 모바일 쇼핑 전세계 1위”
상태바
“한국, 여러 기기 이용한 모바일 쇼핑 전세계 1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07.0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테오 ‘2015년 2분기 모바일 커머스 리포트’…“한국 사용자 60%, 여러 기기 활용해 쇼핑”

우리나라 모바일 쇼핑 이용자의 60%가 여러 기기를 이용해 쇼핑을 하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비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퍼포먼스 광고 기술 회사 크리테오가 소비자의 모바일 쇼핑 행태와 트렌드에 관한 인사이트를 분석한 ‘2015년 2분기 모바일 커머스 리포트’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중 모바일 기반 거래가 45%로 전 세계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전 세계 전자상거래에서 모바일 기반 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은 34%이다.

한국은 모바일 거래의 99%가 스마트폰으로 이뤄져 세계 최고를 기록했으며, 이중 안드로이드폰 비중이 8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폰은 1분기 17.6%에서 2분기 19.2%를 기록, 완만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 내 전자상거래에서 모바일 비중이 높은 상위 3종의 품목은 패션&명품, 스포츠용품, 대량구매상품으로, 이중 스포츠용품과 대량구매상품이 두 자리 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단일 기기가 아닌 스마트폰, 데스크톱 및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를 사용해 온라인 쇼핑을 진행한 소비자의 비중이 전체 60%로, 전세계 평균 40%를 훨씬 상회하며 1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이트들에 힘입어 모바일 상에서의 구매 전환율은 미국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