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20가지 산업 특화 예측 분석 솔루션 출시
상태바
IBM, 20가지 산업 특화 예측 분석 솔루션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07.0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유통·석유·가스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쉽고 빠르게 핵심 비즈니스 통찰력 추출

IBM은 예측 분석 기반의 새로운 산업별 특화 솔루션 20가지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은행, 보험, 자산 관리 등의 금융, 유통, 석유 및 가스, 통신 등 산업 전반에서 더욱 쉽고 신속하게 핵심 통찰력을 찾아내고 비즈니스 실행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BM은 각 산업별로 특화된 핵심 문제를 해결하고, 예측 분석의 정확성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업에 걸쳐 첨단 분석 기법을 활용하는 혁신적인 고객 및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다. 현재 협력 중인 기업들은 어반 아웃피터스(Urban Outfitters), 내셔널 그리드(National Grid), 딜로이트(Deloitte), 볼사 데 산티아고(Bolsa de Santiago), 인터랙티브 데이터 매니지드 솔루션(Interactive Data Managed Solutions), 벤디고 앤드 아델레이드 은행((Bendigo and Adelaide Bank) 등이다.

새롭게 출시된 산업 특화 솔루션들은 IBM의 고객 5만 명 이상이 참여해 도출된 방대한 산업 전문성과 IBM의 분석에 대한 전문성을 토대로 출시됐다. 각 솔루션은 사전에 구축된 산업별 예측 분석 모델링 패턴과 인터페이스, 특이 데이터 관리 역량, 분석을 위한 데이터 수집과 준비를 간소화하는 데이터 준비 역량도 포함된다.

기업 사용자들은 업무가 구체화된 상호작용적 대시보드를 조직 내 팀과 공유함으로써, 예측 분석 기반의 비즈니스 통찰력 공유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고객과 기업 자산(assets)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 더 적은 자원으로 신속한 실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IBM의 분석 솔루션 총괄 사장인 알리스테어 레니(Alistair Rennie)는 “기업은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추출하는 노력을 최소화하고, 분석 및 실행 속도를 최고화하는 능력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산업별 특화 문제 해결에 맞춤화된 사전 구축된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IBM은 기업 사용자들 모두가 패턴을 이해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며, 사업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비즈니스 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강력한 분석 솔루션을 제안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