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의 경영권 분쟁 그 이후
상태바
CA의 경영권 분쟁 그 이후
  • INTERNETWEEK
  • 승인 2001.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가 자사의 비즈니스 전략에 얼마나 중요한지 묻는 질문에 사용자들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약 3분의 2는 CA가 매우 중요(22%)」하거나 다소 중요(43%)하다」고 답한 반면, 29%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밝혔고, 6%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고 답했다.

CA와 샘 와일리(Sam Wyly)간의 경영권을 둘러싼 싸움이 CA의 승리로 일단락 됐다. 당초 텍사스의 억만장자 샘 와일리는 지난 9월 열린 주주총회에서 CA의 찰스 왕 회장과 이사회 이사 3명을 축출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로 CA가 고객들을 좋지 않게 이용했다는 이유를 들은 바 있다.

하지만 인터넷위크가 새로 실시한 조사에서 고객들은 CA에 대단히 만족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렇게 불만스럽기만 한 것도 아님을 어느 정도 엿볼 수 있다.

CA에 반신반의

전화로 조사한 90명의 CA 고객들은 대체적으로 CA의 제품과 서비스, 지원에 「만족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나 CA에 대해 느끼는 정서는 뜨뜻미지근하다. CA의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가 얼마나 우수한지 묻는 질문에 대부분의 응답자는 「아주 우수하다」는 답보다는 「우수하다」 또는 「보통이다」라는 답을 선택했다.

고객들은 또 CA가 수년 동안 인수해온 여러 기업들과 제품들을 통합하는 능력에 대해 비판적이며, CA의 경영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시하고 있다.

보안, 테잎, 문서 관리용으로 CA 메인프레임 제품들을 이용하고 있는 코넬 대학 웨일의대(Weill Medical College)의 행정정산서비스 국장 밥 스미스(Bob Smith)는 『다수의 CA 고객들이 그렇듯이 나도 CA 제품들을 계속 이용하고 있고, 그 중 몇 가지는 CA가 인수했던 기업들로부터 구입한 제품이다. CA가 그 제품들을 유지하는 한 나는 아마 계속 그 제품들을 이용할 것이다. 하지만 CA 제품 이용을 늘리기 위해 일부러 애쓰고 있지는 않다』고 말했다.

CA 고객들은 자신들이 불합리하게 이용당했다고 얘기하지는 않지만, CA에 열렬한 지지를 보내고 있지도 않다. 응답자의 약 3분의 2가 CA의 제품이 「우수하다」고 답했고, 23%는 「보통」이라고 답했다. 12%만이 CA의 제품이 「아주 우수하다」고 평가했으며, 제품의 질이 「나쁘다」고 답한 비율은 1% 뿐이었다.

CA의 서비스와 지원에 관해서는 거의 절반의 응답자가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약 3분의 1은 「보통」, 8%는 「매우 우수」, 12%는 「나쁘다」고 답했다.

CA와 비즈니스하기가 「쉬운 편」이라는 답이 절반을 넘었고, 30%는 「어려운 편」이라고 답했다. 「아주 쉽다」는 답은 7% 뿐이었고, 9%는 「아주 어렵다」고 얘기했다.

CA의 높은 이직률이 심각한 고객 서비스 문제를 초래했다고 말하는 고객도 일부 있다. 스미스는 『고객 서비스 담당자가 매월 바뀌는 것 같다. 3개 그룹의 제품을 이용하면 각각의 마케팅 담당자와 연락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