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콘텐츠재산학회, 지식재산권 관련 학술 세미나 개최
상태바
차세대콘텐츠재산학회, 지식재산권 관련 학술 세미나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6.2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 문화·미디어·엔터테인먼트법연구소와 공동 진행

차세대콘텐츠재산학회(회장 이규호)는 중앙대학교 문화·미디어·엔터테인먼트법연구소와 공동으로 오는 6월 30일 서울 플라자 호텔 오키드홀에서 ‘한국경제에서의 경쟁 정책과 지식재산권의 영향’을 주제로 공동학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식재산권과 경쟁법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된 이번 행사는 기업, 법률, 학계 등의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먼저 전문 세션에서는 지식재산법과 경쟁법의 관계(제1세션), 표준필수특허와 비표준필수특허(제 2세션) 등 두 가지 주제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제 1주제인 ‘지식재산법과 경쟁법의 관계’에서는 지식재산권의 정당한 행사에 관해 이규호 중앙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발표하고 서울중앙지방법원 이규홍 부장판사가 토론자로 참석한다. 제 2주제 ‘표준필수특허와 비표준필수특허’에서는 최승재 대법원 재판연구관이 발표를 맡은 가운데 손승우 단국대학교 법과대학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해 이규호 차세대콘텐츠재산학회장은 “세계시장에서 한국은 특허출원에 있어 지난해 1만3151건으로 세계 5대 특허 강국”이라며 “이번 세미나는 한국 경제가 지식재산 강국으로 더욱 나아가기 위해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서로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의견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