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고려대 경영정보학과에 엑스플랫폼 기증
상태바
투비소프트, 고려대 경영정보학과에 엑스플랫폼 기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6.2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인재양성·사회공헌 활동 확대
▲ 기증 서약서를 교환한 김형곤 투비소프트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조홍연 고려대학교 부총장

투비소프트(www.tobesoft.co.kr)는 고려대학교 경영정보학과에 자사 UI∙UX 개발플랫폼인 엑스플랫폼(XPLATFORM)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은 해당 IT분야 전문인력을 적극적으로 육성하는 고려대학교 경영정보학과의 내실화 및 전문화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김형곤 투비소프트 대표는 “엑스플랫폼은 이미 많은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 UI제품으로, 학생들이 전공 수업을 통해 엑스플랫폼을 경험해본다면 취업 후 실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엑스플랫폼은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닌 학생들도 UI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제품 기증이 UI〮UX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홍연 고려대학교 부총장은 “실무 교육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UI고도화’과제를 내주고 있지만 학생들의 순수 개발 능력만으로 이 과제를 해결하기는 쉽지 않아 교육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투비소프트가 엑스플랫폼을 기증해줌으로써 더 이상 실무실습 효율성 향상 대한 고민은 없을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투비소프트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산정보시스템 구축’ 및 ‘성 빈센트 청소년회 봉사활동 및 회원관리 프로그램’ 기증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으며, 최근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 소프트웨어 기증 및 발전기금을 전달하는 등 국내 IT분야 인재양성 후원도 진행했다. 투비소프트는 향후에도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켜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