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키네티스 K8x 다목적 MCU 제품군 발표
상태바
프리스케일, 키네티스 K8x 다목적 MCU 제품군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6.2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 코어텍스M 기반으로 보안 기능과 전력효율성 통합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는 ARM 코어텍스M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최고의 통합 보안 수준을 제공하는 키네티스(Kinetis) K8x 다목적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발표했다.

안전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때 이전에는 주 프로세서, 암호화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보안 역할의 보조 프로세서, 그리고 경우에 따라 물리적 변조 방지를 위한 IC 등 최대 3개의 IC가 필요했다. 새로 출시된 키네티스(Kinetis) K8x MCU 제품군은 비용, 크기 및 전력 소비 절감을 위해 이들 기능을 모두 단일 MCU에서 수행하도록 통합했다. 프리스케일은 이 일반 공급용 MCU 제품군에 뛰어난 보안 기능을 구현해 POS 장비, 스마트 에너지 게이트웨이, 홈 오토메이션 및 건물 제어, 휴대용 의료 디바이스 및 웨어러블 장치 등의 IoT(사물간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한 연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스티브 타테오시안(Steve Tateosian) 프리스케일 마이크로컨트롤러 그룹 이사는 “MCU는 광범위한 시장에서 혁신적인 새로운 종단 노드 애플리케이션의 핵심적인 조력자 역할을 하며, IoT의 발전을 위해 이러한 MCU는 높은 안전성을 제공하는 제품 디자인이 가능해야 한다”면서 “프리스케일은 IoT의 종단 노드를 보호하는 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우리는 키네티스 MCU에 기반한 제품의 보안 기능 프로폴리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으며, 미래의 IoT의 보안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새로운 K8x MCU 제품군을 개발해왔다”고 말했다.

키네티스 K8x는 하드웨어 비대칭 암호화 기능을 갖춘 ARM Cortex®-M 기술에 기반한 다목적 MCU 제품군으로, 뛰어난 암호화 처리 능력을 제공한다. 인증은 소프트웨어 구현보다 신속해 최신 통신 프로토콜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코드 공간에 여유가 생기고 전력 효율을 증가시킨다. 특허 출원 중인 외부 직렬 NOR 플래시의 즉석 복호화 기능을 갖춘 업계 최초의 MCU인 키네티스 K8x MCU 제품군은 암호화된 외부 메모리에서의 실행을 지원하므로 안전한 확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