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네이버, 소상공인 홍보 지원 ‘맞손’
상태바
배달의민족·네이버, 소상공인 홍보 지원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6.2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장점 활용,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실시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과 네이버(대표 김상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홈페이지나 SNS는 필요하지만 어려운 것으로 인식됐다. 특히 가게 운영부터 배달까지 도맡고 있는 배달업소 업주들은 더욱 그렇다. 배달의민족과 네이버는 이러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에 공감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배달의민족은 상생 협약의 일환으로 15만 개의 등록 업소 중 단계적으로 신청을 받아 네이버의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플랫폼 ‘모두(modoo!)’를 활용해 홈페이지를 제작해준다.

또한 컴퓨터에 능숙하지 못한 가맹 업주를 위해 무료 교육 프로그램 ‘모두 함께 배워요’를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모바일 마케팅의 필요성’, ‘소셜미디어 마케팅 활용법’, ‘실전 모두(modoo!) 다루기’, ‘통계분석 툴 익히기’ 등이다. 교육은 오는 8월부터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에서 진행되며 강의는 네이버의 전문 강사진이 맡는다.

배달의민족과 네이버가 함께 하는 온라인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은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에서 접수를 받는다. 신청 기간은 6월 23일부터 7월 7일까지 이며 배달의민족을 이용하는 업주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2013년 중소기업청이 발표한 ‘소상공인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소상공인의 평균 연령대는 50.6세로 대부분 중장년 층이다. 최근 배달의민족과 같은 새로운 광고 방식을 활용하며 새롭게 도약하고 있는 소상공인이 많기는 하지만 급변하는 환경과 젊은 소비자의 요구를 따라가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도 적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는 “최근 어느 사장님으로부터 배달의민족의 교육 프로그램 참가 후 6개월만에 매출이 4배가 올랐다는 메시지를 받고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다”며 “이를 잘 이해하고 실천하는 네이버와 함께 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