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대만·괌 통신사 공급 계약
상태바
알서포트, 대만·괌 통신사 공급 계약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6.2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TT도코모와 합작회사 모비도어즈로 공급계약 체결

알서포트(대표 서형수 www.rsupport.com/kr)는 일본 NTT도코모와의 조인트벤처 모비도어즈(www.mobidoors.com)를 통해 대만 및 괌 이동통신사에 자사의 모바일 원격 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모바일팩(RemoteCall + mobile pack)’을 공급했다고 전했다. 2014년 4월에 설립된 모비도어즈는 알서포트와 일본 최대 이통사 NTT도코모, 일본 오렌지원이 공동 설립한 합작회사(Joint Venture)다.

모비도어즈는 최근 대만 이동통신사 FET(Far EasTone Telecommunications), 괌 종합통신사업자 도코모 퍼시픽(DOCOMO PACIFIC)에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공급했다. 알서포트는 이러한 사례는 조인트벤처를 통한 소프트웨어 수출 판로 개척이 유효함을 입증한 것이라며, 모비도어즈를 통해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알서포트에 따르면, 모비도어즈는 최근 NTT데이터그룹 유럽 법인을 통해 T-모바일(독일), 텔레포니카(스페인), 오렌지(프랑스), 텔레콤 이탈리아(이탈리아) 등 유럽 메이저 통신사와 적극적인 접촉을 진행하고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조인트벤처가 소프트웨어 수출의 새로운 판로 개척 수단으로 주목 받고 있다”며 “기술력을 갖춘 국내 기업과 현지 유통망을 확보한 해외 기업이 힘을 합치면 해외 진출에 효과적이다. 파트너십을 맺는 것이 보통이지만 함께 조인트벤처를 설립함으로써 이익·운명공동체를 만들면 보다 강한 추진력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