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퍼스, 경항공기 내비게이션 SW 개발
상태바
맵퍼스, 경항공기 내비게이션 SW 개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6.2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항공안전기술개발사업’ 참여
▲ 아틀란 에어로 화면

맵퍼스(대표 김명준)는 경항공기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아틀란 에어로(Atlan Aero)’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아틀란 에어로는 국토교통부에서 진행하는 ‘항공안전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국토교통부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항공안전기술개발사업’은 맵퍼스를 비롯해 건국대학교, 베셀, 삼양컴텍, 퍼스텍 등이 2016년 12월까지 진행하는 장기 국책 사업으로, 맵퍼스는 ‘스포츠급 경항공기 개발 과제’를 중심으로 항공용 수치지도 제작과 항공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했다.

아틀란 에어로는 스포츠급 경항공기를 위한 전용 내비게이션으로 항공용 수치지도 위에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의 소요시간, 현재 고도와 경로상의 고도, 전방 지형에 대한 경고, 비행금지 구역 등 통제주의 공역에 대한 경고가 안내된다. 맵퍼스는 이번 개발을 통해 차량용 내비게이션의 기술을 항공에서도 구현하며 전자지도와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입증했다. 이번 아틀란 에어로의 개발을 통해 경비행기 이동경로 안내, 비행 상황인식, 주변 장애물 회피, 경보 기술과 같은 항행 기술이 보급되면서 점차 증가하는 경비행기 운항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안전 운항 체계의 수준을 한 차원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준 맵퍼스 사장은 “아직 국내 경항공기 보급률을 낮은 편이지만 아틀란 에어로가 경항공기를 시작으로 상용화되면 국내 항공 산업 발전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아틀란 에어로를 통해 신뢰도 높은 항공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고 국토교통 산업이 지속적으로 큰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내비게이션 기술 개발 구현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