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SHARC 프로세서 8종 출시
상태바
ADI, SHARC 프로세서 8종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6.1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성능에서 초당 24기가 부동 소수점 연산 지원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전력 효율이 뛰어난 신형 고성능 실시간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될 SHARC 프로세서 8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두 개의 향상된SHARC+ 코어와 고급 DSP 가속기(FFT, FIR, IIR)를 사용해 최고 성능에서 초당 24기가 부동 소수점 연산(24 giga-floating-point operation)이 가능하다.

ADSP-SC58x와 ADSP-2158x 시리즈의 경우, 고온에서의 소비 전력이 2W 미만이며, 전력 효율은 기존의 SHARC 제품보다 5배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열 관리를 위해 전력 소모에 제한을 두는 제품이나 비용보다는 신뢰성이 더 중요한 제품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 신호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ADSP-SC58x 제품은 SHARC+ 코어와 DSP 가속기에 ARM 코어텍스A5 프로세서와 FPU 및 네온(Neon) DSP 확장제품군까지 갖춤으로써 추가적인 실시간 프로세싱 작업을 처리하고, 오디오 데이터, 산업용 폐루프 제어, 산업 감지 애플리케이션과의 연결에 사용되는 주변장치를 관리한다. 기가비트 이더넷(AVB와 IEEE-1588 지원), USB 고속 무선 저장장치(SD/SDIO 포함), PCI익스프레스와 유연하고 간소한 시스템 설계를 위한 기타 다양한 연결 옵션이 인터페이스로 함께 제공된다.

ADSP-2158x 제품군은 ARM 코어텍스A5 코어가 없는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DSP 코-프로세서(Co-processor)가 일반적으로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다. 여기에는 두 개의 SHARC+ 코어와 DSP 가속기, 코어에 맞춘 일련의 주변장치가 포함된다.

이외에도 ARM 트러스트존(TrustZone) 보안 및 온보드 암호화 하드웨어 가속기도 포함돼 소프트웨어 지적재산권(IP)을 보호하며, 신뢰도가 필수 요건인 어플리케이션에서 메모리 패리티(memory parity)와 오류 보정 하드웨어가 추가되어 데이터 무결성(data integrity)도 향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