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고성능 9축 센서 지능형 IMU 발표
상태바
페어차일드, 고성능 9축 센서 지능형 IMU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6.1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어차일드 첫 MEMS 제품군

페어차일드는 페어차일드 최초의 MEMS 제품으로 FIS1100 6축 MEMS 관성측정기(IMU : Inertial Measurement Unit)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FIS1100 IMU는 페어차일드만의 에티듀드엔진(AttitudeEngine) 모션 프로세서에 9축 센서 퓨전 알고리즘을 통합한 제품이다.

마크 톰슨(Mark Thompson) 페어차일드 CEO는 “페어차일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 MEMS 제품”이라며 “페어차일드 고유의 설계와 제조 전문성을 전력 그 이상의 시스템 레벨 솔루션에 적용하는 매우 중요한 이정표”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모션이 활성화되고 배터리로 작동하는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기존보다 최대 10배나 낮은 처리 전력 소비량을 실현하는 FIS1100 IMU는 에티듀드 모션 프로세서와 XKF3 센서 퓨전을 내장해 저전력의 정확한 시스템 솔루션을 구현한다.

에티튜드 프로세서는 6축 관성 데이터를 내부에서 빠른 속도로 처리해 응용 분야의 요구에 부합하는 더 낮은 속도로 호스트 프로세서에 전달함으로써 고주파 인터럽트에 대한 필요성을 상쇄시킨다. 이를 통해 시스템 프로세서는 보다 오랜 시간 동안 슬립 모드를 유지할 수 있으며, 기능과 정확도를 유지하면서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다.

번들형 XKF3 고성능 9축 센서 퓨전 알고리즘은 온칩 자이로스코프와 가속센서에서 받은 관성 센서 데이터와 외부 자력계의 데이터를 합성하며, 센서 퓨전은 백그라운드 자동 교정 기능을 지원하여 정확도, 일관성, 유동성 등을 제공한다. FIS1100을 XKF3 센서 퓨전 알고리즘과 조합하면, 피치와 롤의 정확도가 ±3°, 요의 정확도가 ±5°인 방향 사양을 지원하는 소비자용 관성측정기가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