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 ‘알티베이스 HDB 6.5’ 출시
상태바
알티베이스, ‘알티베이스 HDB 6.5’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6.1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능, 호환성, 안정성 강화로 글로벌 시장 공략

알티베이스는 ‘알티베이스 HDB(ALTIBASE HDB) 6.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알티베이스는 이번 6.5의 강점으로 빠른 성능을 내세우면서 호환성과 안정성 또한 높인 만큼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보다 본격화할 방침이다.

알티베이스 HDB 6.5는 인텔 제온 E7 장비에서 TPC-H 복잡 퀴리를 수행, 기존 알티베이스 HDB 6.3 대비 1.5배, 병렬 처리 옵션 적용 시 2.2배 향상된 성능을 기록했다. 오라클 등의 타사제품과도 호환성도 높였으며, 프로세스가 비정상 종료될 때 자동으로 프로세스를 구동시켜 장애 상황을 극복하는 알티베이스 히어비트(Altibase Hearbeat) 기능도 옵션 제공한다.

한편 알티베이스는 알티베이스 HDB 6.5출시와 더불어 오라클의PL/SQL 호환성을 개선한 데이터 이관도구인 ‘마이그레이션 센터(Migration Center) 6.11’, 클라이언트와 서버간의 통신비용을 제거하고 단순 질의 최적화 기법으로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알티베이스 HDB DA 6.5’도 함께 출시했다. 단순 질의 최적화 기법은 알티베이스 HDB 6.5에도 적용됐으며, 알티베이스는 데이타의 분산 및 병렬 처리 알고리즘을 적용한 글로벌 전략 제품도 연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