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하이브리스 CEC 전략 공개
상태바
SAP코리아, 하이브리스 CEC 전략 공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6.1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6월 16일 고객 행사를 진행하고, CEC(Customer Engagement & Commerce) 부문 전략과 하이브리스(hybris) 커머스 솔루션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하이브리스는 지난 2013년 8월 SAP가 인수한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이다.

이효은 SAP코리아 CEC 총괄 본부장은 SAP 고객관계 관리의 새로운 개념인 CEC 등장 배경과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설명했으며, 이어서 이종호 상무가 솔루션 기능 데모를 시연했다. SAP코리아는 특히 CEC 솔루션 포트폴리오가 급변하는 고객 요구에 대해서 마케팅, 커머스, 세일즈 및 서비스 등 전천후 분야에서 기업들이 일관된 고객 관계(Customer Engagement)를 제공하도록 돕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임을 강조하면서 CEC 솔루션을 통해 비자들과 보다 긴밀히 소통하고, 궁극적으로는 플랫폼 상에서 통합된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하이브리스를 중심으로 한 SAP CEC 솔루션은 고객의 변화를 일련의 여정(Customer Journey)으로 이해하고, 이러한 여정에서 마케팅 부서가 각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메시지와 전략을 개발하고, 고객의 선호 채널을 파악해 집중적으로 캠페인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어디서든 일관된 옴니 채널(Omni-channel) B2C 커머스를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파트너와 딜러를 통한 B2B 영업 채널의 체계적 구축도 돕는다.

SAP 하이브리스 커머스 솔루션은 SAP CEC 포트폴리오의 중심 축으로서, SAP ERP 솔루션과 통합돼 기업 업무의 프론트 및 백 엔드(Front-end and Back-end) 영역에 걸친 통합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아울러 SAP의 인메모리, 클라우드 및 모바일 기술을 접목해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