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에 3종 서비스 추가
상태바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에 3종 서비스 추가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6.1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정보 통합으로 가시성 향상 …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 지원

오라클(www.oracle.com)은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Oracle Marketing Cloud)에 오라클 ID 그래프(Oracle ID Graph), 래피트 리타겟터(Rapid Retargeter), 앱 클라우드 커넥트(AppCloud Connect) 등 새로운 3종의 솔루션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3종의 신제품은 관련성 높은 채널에서의 실시간 소통 지원으로 마케터들과 개별 고객간의 연결성을 높이고, 한 곳에서 다양한 벤더가 제공하는 마케팅 데이터, 애플리케이션과 미디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먼저 오라클 ID 그래프는 마케터들이 서로 다른 마케팅 채널 및 디바이스 상에 존재하는 신원 정보들을 하나로 통합한다.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와 오라클 데이터 클라우드(Oracle Data Cloud)에서 구동되며, 한 사람에 대한 모든 마케팅 채널 및 디바이스 상의 ID들을 완벽하게 통합하고, 활용 가능한 고객 프로파일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해 모든 마케팅 채널에서 개별 고객에게 개별화되고 연관성 높은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래피드 리타겟터는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의 크로스채널 마케팅 솔루션과 오라클 B2C 크로스채널 마케팅의 한 파트로, 고객 반응이 일어나면 마케터들이 이에 맞추어 즉시 가장 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온라인 쇼핑 카트를 채운 후 구입을 고려하는 기간 동안, 고객은 카트에 담긴 제품을 상기시키는 이메일을 받게 되거나 해당 제품 브랜드에 관한 디스플레이 광고를 보게 된다. 단일 채널에 국한되고,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여타의 리타겟팅 툴(tool)과 달리, 래피드 리타겟터는 모든 마케팅 채널을 통합해 거의 즉각적인 고객 리타겟팅이 가능하다.

앱클라우드 커넥트는 일련의 API와 오픈 프레임워크를 지원, 기업들과 마케팅 기술 벤더들이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 내에서 애플리케이션 및 미디어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미디어와의 연결을 지원해 마케터가 수많은 마케팅 및 고객관계관리(CRM) 벤더들이 제공하는 최신의 마케팅 기술을 이용할 수 있게 한다. 또 앱클라우드 커넥터를 통해 기존의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Oracle Sales Cloud),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Oracle Service Cloud), 오라클 커머스(Oracle Commerce) 등 기존 오라클 CX 클라우드와도 통합될 수 있다.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 제품 개발 총괄 존 스테틱(John Stetic) 그룹 부사장은 “오늘날의 마케터들은 실시간 고객 행동에 대한 가시성의 제한, IT 통합의 문제 등으로 인해 효과적으로 실시간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는 실시간 고객 소통을 제공하는 등 고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해 고객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더욱 관련성 높고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