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I, 개발자·엔지니어 위한 ‘측정제어 심포지움’ 개최
상태바
한국NI, 개발자·엔지니어 위한 ‘측정제어 심포지움’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6.1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NI는 오는 6월 24일 부산, 6월 30일 대전, 7월 8일 서울에서 ‘연구개발자와 산업엔지니어를 위한 측정제어 심포지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업용 IoT 시대를 이끄는 NI는 ‘측정제어 심포지움’에서 최신 기술 트랜드인 산업용 IoT 시대에서 연구개발자와 산업엔지니어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테크놀로지 트랙에서는 측정의 기초인 센서의 원리와 활용방법을 소개한다.측정 이론과 더불어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상황마다 적합한 시스템을 구성해야 하는 축적된 노하우, 다채널 대형 시스템 구축 방법, IoT 첫걸음인 랩뷰(LabVIEW)를 활용한 통신 기반의 시스템 통합, 전수 검사를 위한 비전 측정 및 영상 처리 기법을 공개한다.

애플리케이션 트랙에서는 모듈형 측정/제어 플랫폼의 데모시연을 통해 데이터로거, 소음진동 분석, HMI,모션, 비전등의 구현방법을 직접 보여준다. 또한 기존에 PC, PLC등으로 공장 자동화 및 산업용 장비제어를 구현한 경우에는 단일 플랫폼으로 유연하게 구축할 수 있는 방법과 생산성을 극대화 시켜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선보인다.

한국NI는 “산업용 IoT시대가 도래하면서 상황마다 측정을 위해 장비를 유연하게 구축해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측정 단계마다 적합한 장비를 설정하고 구현하는 것은 쉽지 않고, 엔지니어들은 기존 PC, PLC 등으로 공장 자동화 및 산업용 장비제어를 통해 유연하지 못한 플랫폼의 문제를 인식하고 있다”며 “한국NI는 이러한 문제의 해결점을 찾고자 본 행사를 개최하게 됐고,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통해 가장 적합하고 효율적인 해답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