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이미지 변신, 사각턱 수술과 광대뼈 수술
상태바
부드러운 이미지 변신, 사각턱 수술과 광대뼈 수술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6.1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동양인들은 서구인에 비해 광대뼈가 발달해있다. 앞 얼굴이 밋밋하고 옆얼굴과 직각으로 연결돼 넓적하고 입체감 없는 얼굴에는 불거진 광대를 다듬어 주면 얼굴 폭이 작아지고 측면에서 봤을 때 굴곡이 없어져 부드러운 이미지로 변신이 가능하다.

광대뼈는 돌출된 방향에 따라 옆으로 돌출된 경우, 앞으로 돌출된 경우, 옆과 앞으로 동시에 돌출된 경우로 나눌 수 있고 각각의 돌출형태에 맞게 광대뼈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즉 옆으로 나온 광대뼈는 중심선 쪽으로 모아 줘야 하고, 앞으로 나온 광대뼈의 경우, 돌출된 광대뼈를 앞에서 줄여 줘야 한다. 그리고 양방향 모두로 나온 경우는 양방향으로 교정해주게 된다. 안면윤곽 성형은 다른 안면부위와의 조화를 함께 고려할때 최대한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

얼굴이 커서 고민인 경우, 보톡스나 경락과 같은 비수술적 방법을 시도해보지만 결국에는 사각턱수술과 광대뼈수술과 같은 근본적인 외과적 수술로써 얼굴 라인의 전체적인 변화를 얻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사각턱의 유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하악의 각이 많이 발달해 사각턱뼈가 큰 경우도 있지만 생각 외로 각진 부분이 크지 않을 경우도 많다. 사각 턱 뼈의 바깥 판을 완전히 분리 절골시키는(잘라내는) 방법은 축소 효과는 크지만 골수 출혈과 신경 손상이 올 수도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때문에 골수 출혈과 신경이 노출되지 않을 정도로 사각턱의 외측 판을 조금씩 갈아내는 방법이 안전하고 효과적일 때가 많다.

귀뒤를 2~3cm 정도 절개해 사각턱뼈 부분을 제거하는 귀뒤사각턱 수술은 전신마취가 필요 없고, 수술시간이 1시간 내외로 빠를 뿐 아니라 입안 절개가 없어 입 주위의 부기가 없고 수술 당일부터 자유로운 식사가 가능하다. 귀뒤사각턱 수술은 출혈이 적기 때문에 수술 후 통증과 부기가 적어 회복이 빠르다.

귀뒤로 접근해 얻을 수 있는 장점 중에 하나는 수술 부위에 도달하는 거리가 짧고, 수술각도가 좋아 쉽게 각진 사각턱뼈 부분을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다. 때문에 2차 각이 없는 자연스러운 턱 선을 만들 수 있어 미용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귀뒤사각턱 수술의 절개부위는 귀가 접히는 부분에 절개선이 가려져 외부에서 흉터나 수술자국이 보이지 않는다. 

귀뒤사각턱 수술법을 한국 최초로 개발한 브이라인 성형외과 김인건 원장은 “귀뒤사각턱 수술은 측면에서 볼 때 턱의 각이 돌출되어 있는 경우 가장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환자의 턱뼈상태나 안면신경상태에 따라 옆면을 좀더 갈아내거나 잘라낼 수 있어 입안절개에 못지않은 정면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귀뒤사각턱  수술만으로도 턱뼈의 정면두께도 줄일 수 있으나 추가적으로 더 확실한 정면효과를 원한다면 교근축소술, 교근절제술을 통해 턱근육 즉, 교근의 양을 줄이는 방법으로 보다 입체적인 정면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안면윤곽 개선에 귀뒤사각턱 수술과 광대뼈수술이 모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한번의 마취와 한번의 회복 기간으로 원하는 결과를 모두 얻을 수 있이 여러 가지로 장점이 많다. 사각턱과 광대뼈 축소를 동시에 시술하는 사례가 많은 이유는 사각턱의 각진 부분이 많이 발달한 경우 광대뼈 또한 발달한 경우가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귀뒤사각턱 수술과 광대뼈 수술을 동시에 시술 할 경우, 거의 같은 장비와 같은 방식의 마취법이 사용된다. 때문에 전면적인 안면윤곽개선을 고려한다면, 귀뒤사각턱 수술과 광대뼈 수술 둘을 따로 시술하는 경우보다 동시에 시술 받는 것이 비용면이나 수술시간, 회복시간 면에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많다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