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9회 사자소학암송전 접수, 대상엔 교육부장관상 시상
상태바
제 9회 사자소학암송전 접수, 대상엔 교육부장관상 시상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6.1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교육문화회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평가인증원이 주관하는 ‘제 9회 사자소학암송전’ 참가 접수를 6월 15일(월)부터 7월 24일(금)까지 받는다. 매년 무료로 개최되는 이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6개 시·도교육청, 한국표준협회, 조선일보, 영남일보 등이 후원하고 ㈜장원교육, 장원커뮤니케이션이 협찬한다.

초등학교 저학년 부와 고학년 부로 나눠 시행되는 이 대회는 지난 제 8회 대회 때의 약 두 배 규모인 총 577명의 입상자들에게 대상인 교육부장관상 1명을 비롯해 전국 17개 시·도교육감상, 한국표준협회장상, 한국교육문화회이사장상 등을 시상한다. 자세한 정보나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사)한국교육문화회 홈페이지(www.hanjapass.com)를 방문하거나 ㈜장원교육 교사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사자소학암송전은 한자 사자성어의 문장과 해설을 외워서 낭송하는 대회다. 내용은 주로 효, 애국, 우애, 신의, 공경, 예절 등 우리의 전통 가치와 덕목들로써 미래 주역들의 올바른 인성함양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오는 8월 22일(토) 전국 예선, 9월 19일(토) 본선을 거쳐 10월 24일(토) 최종 결선이 치러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