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한양대 경영대학, ‘데이터과학자 위한 AA캠프’ 개최
상태바
데이타솔루션·한양대 경영대학, ‘데이터과학자 위한 AA캠프’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6.1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과학자 분석 및 실무 역량 향상 기대

데이타솔루션은 한양대학교 경영대학(HUBS)과 함께 ‘데이터 과학자를 위한 AA캠프(Advanced Analytics Camp)’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6일부터 10일까지 개되최는 AA캠프는 빅데이터 시대를 주도할 인재인 데이터 과학자가 꼭 갖춰야 할 분석 역량과 실무 적용 능력을 집중 강화하기 위한 단기 교육 과정이다. 

이번 AA캠프에서는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산업공학과와 가톨릭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진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수요 (매출)분석, 고객분석, 품질분석과 같은 어드밴스드 애널리틱스(Advanced Analytics) 적용 영역에 따른 분석 방법론 학습으로 데이터 과학자의 필수 역량인 분석 스킬과 실무 적용 능력을 업그레이드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데이타솔루션은 HUBS와 이번 달 ‘데이터과학자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강의, 장소 제공, 홍보, 교육 운영 등에 있어 긴밀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데이타솔루션 관계자는 “BAF(Bigdata Analytics Festival), AA캠프는 어드밴스드 애널리틱스 전파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SK Telecom,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을 포함한 국내 최정상 기업, 단체들과 협업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4년 첫 개최 이후 4회 차를 맞는 AA캠프는 지난 2월 국내 최대 규모 빅데이터 경진대회인 ‘데이타솔루션과 SK텔레콤이 함께하는 BAF’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SKT타워에서 진행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