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고속 로터리 위치 센서 출시
상태바
ams, 고속 로터리 위치 센서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6.1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O26262 준수 … 자동차 안전 지원

ams는 ISO26262 기능안전 국제표준 요건에 부합하면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신뢰성을 실현하는 초고속 마그네틱 로터리 위치 센서 ‘AS5147P’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S5147P 는 분당 최대 28,000번 회전하는 rpm속도일 때 정확한 절대 측정 출력값과 증가분 측정 출력값을 제공한다. 따라서 EPS(electric power steering), 브레이크 및 액셀레이터 페달, 펌프,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 스타터 모터, 알터네이터, 차량용 윈드스크린 와이퍼 모터처럼 필수안전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이 자동차 시스템 설계자에게 강조하는 특징은 매우 빠른 회전 속도에서도 매우 정확한 측정 성능, 높은 신뢰성, 시스템 비용 절감, 국제표준 준수 지원 등이다. AS5147P은 매우 빠른 회전속도에서도 정확한 위치를 측정할 수 있는 특허기술 DAEC(Dynamic Angle Error Correction)가 적용됐으며, DAEC 보정 회로는 센서 신호 체인에서 본질적으로 발생되는 전파 지연을 거의 제로 수준까지 감소시킨다. 이를 통해 AS5147P는 1700rpm 일 때 0.02°의 각도 오차를 실현하며, 14,500rpm일 때 0.17°, 28,000rpm일 때 0.34°를 보여준다. DAEC 기능을 통해 AS5147P 디바이스는 1.9µs마다 측정 출력값을 재생성할 수 있다.

AS5147P의 표유자계에 대한 고유 내성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신뢰성과 낮은 시스템 비용을 보장한다. 자동차, 특히 강력한 전기 모터 및 고전류를 전달하는 컨덕터가 부분적이거나 전체적으로 포함된인 전기 드라이브트레인에서는 강력한 표유자계가 나타난다. 이러한 표유자계 영역은 마그네틱 위치 센서와 한 쌍으로 이용된 소형 타겟 자석(target magnet)의 표유자계보다 훨씬 더 강하다.

또 ams 마그네틱 위치 센서의 독자적인 차동 센싱 원리는 그 디자인 자체로서 표유자력에 내성을 갖도록 한다. 즉, 자동차 시스템 설계자는 자신들의 제품에 부피가 크고 값비싼 자기차폐기능을 추가할 필요성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결과적으로 경쟁사의 마그네틱 위치 센서 IC에 기반한 설계와 비교할 때 크기, 무게,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AS5147P의 고감도는 6mm 직경만큼 작은 저비용의 타겟 자석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